티스토리 뷰



이사를 앞두신 분들은 할일이 정말 많습니다. 그중에 하나는 우편물 주소변경인데요 이사를 계획하고 있는 분들은 우편물 주소 변경 필수 인것 같습니다. 제가 새로 이사온집에 이전에 사시던분들의 우편물이 계속 오늘걸 보고 개인정보유출이 심각하다는걸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바로 우체국 주소변경서비스를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우체국 주소변경서비스는 전입, 전출등으로 주소가 변경되었을때 새로운 주소지로 우편물을 받고자 하는 경우에 간단하게 이용하는 서비스입니다. 변경된 주소내용을 신고하면 예전 주소지가 적힌 우편물을 3개월간 변경된 주소지로 변경해주는 정말 편리한 서비스입니다.



그럼 주소변경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우체국 홈페이지로 접속해 줍니다. 


 

우체국 홈페이지 첫화면 우측 중간쯤에 보면 위와같은 바로가기 메뉴가 보일것입니다. 주거이전을 클릭해 주세요



주거이전서비스 화면입니다. 서비스 기간은 3개월, 6개월, 9개월, 12개월 선택이 가능합니다.

주거이전서비스후 그림엽서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변경된 주소 내용을 간단한 안내 문구와 함께 지인들에게 보낼수 있다고 합니다.

서비스 종료일 3일전까지 연장신고가 없으면 우편물을 전송서비스 요청기간 종료되는 날의 다음날부터 보내는 분에게 반송되오니 보내는 분에게 미리 이전한곳을 알려줄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우체국 주소변경서비스를 이용할시에는 3개월이내 동일권역에서는 모두 무료이며 타권역은 개인은 7000원, 법인단체등은 70000원입니다. 



3개월연장시에는 개인은 동일권역 4000원/타권역은 7000원, 법인단체등은 동일권역은 53000원, 타권역은 700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권역구분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① 수도권역(경기도, 서울특별시, 인천광역시)

② 강원권역(강원도)

③ 충북권역(충청북도)

④ 충남권역(충청남도, 대전광역시, 세종특별자치시)

⑤ 전북권역(전라북도)

⑥ 전남권역(전라남도, 광주광역시)

⑦ 경북권역(경상북도, 대구광역시)

⑧ 경남권역(경상남도, 부산광역시, 울산광역시)

⑨ 제주권역(제주특별자치도)


예를들어 경기도권역에서 서울특별시권역으로 주소변경서비스를 신청할경우에는 동일권역으로 3개월이내 서비스 신청은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이젠 본격적으로 주소변경서비스를 이용해 보겠습니다.  주거이전서비스 신청을 클릭합니다.



우체국 주소변경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은 사업자에 한해 제공되기 때문에 개인이시라면 아이디로 로그인 하셔서 이용하셔야 합니다.



우체국 주소변경서비스 창입니다. 개인인증절차를 밟은후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신청하시는분/ 기존주소/ 새로운주소/ 연락처/ 서비스게시일/신청개월수/이메일을 작성하신후 신청버튼을 누르시면 접수가 됩니다.


그동안 여러번 이사는 다녔지만 한번도 우체국 주소변경서비스를 이용해본적이 없는데요 진작알았더라면 덜 고생했을것 같다는 생각이드네요.. 이제 앞으로 이사를 가게되면 반드시 우체국 주소변경서비스를 이용해봐야겠어요..  이사후 주소변경 1분이면 간단하게 할수있겠네요


이상으로 우체국 주소변경서비스 이사후 주소변경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건강하시고 행복한일만 가득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