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호남선 KTX 열차시간표 상행.하행선 일정표를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레일 공식홈페이지에서 2017년 기준으로 가져왔습니다. 




먼저 코레일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은 호남선 KTX 열차시간표를 첨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다운받아서 조회해 보시면 됩니다. 

train_time_170915_01KTX (1).xlsx


첨부된 파일을 미리보기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파일을 열어보면 시트상에 경부선, 경전선, 동해선, 호남선, 전라선이 있습니다. 호남선 시트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호남선 KTX 열차시간표 상행.하행표가 나옵니다.



위의 표는 호남선 하행 시간표입니다.



위의 표는 호남선 상행 시간표입니다.


위의 표를 본 포스팅상에서도 편하게 볼수 있도록 재편집하여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의표는 하행선 호남선 KTX 열차시간표입니다.



위의표는 상행 호남선 KTX 열차시간표 입니다. 좀더 보기 편하게 편집해서 올려보았는데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위에 첨부한 파일은 KTX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았습니다. 사이트에서 파일을 다운받는 방법을 알려드려보겠습니다.



KTX홈페이지 첫 화면입니다. 오른쪽에 보시면 빨간박스보이시죠~ 열차운임시간표를 클릭하고 들어갑니다.



그러면 위와같이 시간표을 열람할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KTX 파일을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그러면 위에서 보신 호남선 KTX 열차시간표를 받아볼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열차표 예매를 통해서 호남선 KTX 열차시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승차권 간편예매 시스템을 이용해 시간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착역을 광주송정으로 지정한후 검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원정보를 입력하고 날짜와 도착역을 입력한후 조회하기를 누릅니다.



그러면 위와같이 호남선 KTX 열차시간표가 조회됩니다.  이렇게 첨부된 엑셀파일과 예매를 통해 열차시간표를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번엔 호남선 노선이 어떻게 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KTX홈페이지 기차역안내 메뉴에서 확인해 보실수 있습니다. 호남선을 클릭하면 노선이 지도에 표시됩니다. 

호남선의 노선은 총14개의 노선입니다.



행신, 용산, 광명, 천안아산, 서대전, 계룡, 논산, 익산, 정읍, 광주송정, 나주, 목포, 공주, 오송  총 14개의 정착역이 있습니다.

각 해당역의 상세정보를 보면 간단한 역정보를 확인해볼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호남선 KTX 열차시간표 상행.하행정보를 공유해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