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달 18일에 경복궁에서 "궁궐의 일상을 걷다"라는 행사가 있었습니다. 시민 참가자들이 직접 상궁과 나인의 복장을 입고서 일상을 체험할수 있는 행사였습니다. 저는 종종 경복궁에서의 행사를 관람하고자 행사를 체크하곤 하는데요 이런 행사가 있으면 주차장을 이용하는 고객님들이 많아질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경복궁 주차요금 및 위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복궁 주차요금 및 위치에 대해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드리고자 문화재청 경복궁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하였습니다.  관람안내>주차 및 요금안내에 접속하시면 동일한 정보를 확인해 보실수 있습니다.


경복궁 주차장은 아이씨엠 주식회사에서 위탁 관리하는 경복궁 부설주차장입니다. 위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광화문에서 삼청동 가는 길 초입 좌측편에 위치해 있습니다. 경복궁 주차장 관리 사무소 전화번호는 02-7.3.8-7.4.7.4 입니다. 



경복궁 주차요금은 다음과 같습니다. 

- 소형차(15인승 이하) : 기본2시간 2000원

(단, 지상 주차장 주차시에는 중/대형차 기본요금 4000원을 적용합니다.)

- 중/대형차(16인승이상): 기본2시간 4000원

- 기본시간 이후 15분 초과시 500원



주차장 규모는 다음과 같습니다.


버스 50대(지상), 승용차 240대(지하) 이며 장애인 주차장은 지상주차장 9면에 있습니다.



경복궁 주차요금 전액 면제차량은 다음과 같습니다.

장애인차량, 국가유공자차량, 5.18 민주유공자 차량, 참전유공자 차량, 국빈 및 수행자, 외교사절단, 취재촬영자, 공무수행 민원관리 차량입니다.


경복궁 주차요금 50% 감면차량은 저공해자동차(하이브리드차 포함), 경승용차(1000cc이하) 입니다.


이상으로 경복궁 주차요금 및 위치확인 최신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건강하시고 행복한일만 가득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