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라이나치과보험청구서류 최신판!


저는 2년전에 라이나치과보험을 가입해 두었는데요 최근에 보험청구에 해당하는 치아 치료를 하였고 처음으로 청구를 해보았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라이나치과보험청구서류는 어떻게 되는지 정보를 공유해 보고자 합니다. 



먼저 제가 가입했던 라이나 치과보험은 다음과 같습니다.



어느보험이든 마찬가지로 면책기간 90일이 지나야 하고 보철치료인 임플란트, 브릿지, 틀니는 2년이내에는 50%만 지급을 해준답니다.



그럼 라이나치과보험청구서류는 무엇인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통서류

보험금 청구 및 개인(신용)정보 처리 동의서, 수익자 신분증사본 및 통장사본) 



치아 보철치료(틀니, 브릿지, 임플란트)보험금 청구 시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진단서 또는 당사 치과치료확인서서(치과 병/의원 담당자가 작성) 필수기재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내원일 (초진일) / 진단명, 한국표준질병분류번호 / 해당 영구치의 내원 당시의 치아상태 ㆍ발거한 영구치의 치아번호 / 영구치 발거진단일 및 발거일자 / 직접적인 영구치 발거원인 / 치료 받은 보철치료의 종류 및 시술일자, 치료(예정)종료일


2. 치과진료기록 사본(원본대조필)

3. 영구치 발거 전후의 X-RAY 또는 파노라마 사진 또는 이에 준하는 판독자료

※ 상기 서류 이외에 보험금 심사에 필요할 경우 추가로 판독자료를 요청드릴 수 있습니다



다음은 치아충전, 크라운 치료 보험금 청구시 서류안내입니다.



당사 치과치료확인서(치과 병/의원 담당자가 작성)

필수기재사항으로는 내원일(초진일) / 진단명, 한국표준질병분류번호 / 치료한 치아번호 /  치료 받은 치아의 치료의 종류(치료한 재료 포함) /  해당 영구치의 내원 당시의 치아상태 및 치료원인 / 치과치료 진단일 및 치료시작일, 치료(예정) 종료일



발치, 치수(신경), 치석제거(스케일링) 치료 보험금 청구 시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당사 치과치료확인서(치과 병/의원 담당자가 작성)

필수기재사항으로는 내원일(초진일) / 진단명, 한국표준질병분류번호 / 발거한 영구치의 치아번호 / 영구치 발거진단일 및 발거일자 / 치수(신경)치료 치아번호 / 치수(신경)치료일자 / 보험급여 적용된 치석제거(스케일링) 치료일자



치과통원 보험금 청구시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국민건강보험법의 요양급여 및 의료급여 항목이 확인되는 통원일자 별  / 진료비 납입 영수증 ( 카드결제영수증은 접수 및 심사 불가입니다.


공통서류로 보험금 청구서 양식이 있는데요 라이나 생명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양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위와 같은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하시어 함께 제출 하시면 됩니다.


저는 위의 서류를 준비하여 우편으로 발송하였는데요

보험금 청구를 위해 서류 보내실곳은

서울 특별시 종로구 삼봉로 48, 18층 라이나생명 보험금심사팀입니다. 


저는 치아보험을 잘 들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제가 치아가 생각했던 것보다 약한 편이더라구요 나이를 한살한살 더 먹을때마다 치아가 확실히 다르다는 생각이 듭니다. 제가 치아가 확실히 약한것 같아요 그래서 저는 치아보험으로 혜택을 좀 많이 볼것 같단 생각이 드네요


이상으로 라이나치과보험청구서류는 무엇인지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건강하시고 행복한일만 가득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