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병아리콩 효능 8가지 및 칼로리 알아보기

이번시간에는 병아리콩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콩모양이 병아리 부리같이 생겨서 병아리콩이라고 불리며 이집트콩이라고 불리기도 한답니다.



병아리콩은 높은 단백질과 불포화지방산, 탄수화물, 다양한 비타민, 칼슘, 인, 마그네슘, 아연, 철분, 셀레늄등이 풍부하여 건강에 매우 좋은 다양한 효능들이 있습니다.


1. 성인병 예방


병아리콩 효능으로 불포화 지방산, 아연, 사포닌, 이소플라본 성분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액순환을 돕고 혈중내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 혈관을 깨끗이 해줍니다.
혈관성질환인 고혈압, 당뇨병, 동맥경화, 뇌경색등 다양한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매우 도움이 됩니다.


2. 변배해소 및 개선


병아리 콩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식이섬유는 장의 연동운동을 도와 변비를 해소하는 병아리콩 효능이 있습니다.

변비개선을 위해 병아리콩을 충분히 불려 삶아서 잘 익힌후 요거트와 함께 드시면 변비예방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3. 다.이.어트 효과


병아리콩은 100그램당 143칼로리로 매우 낮은 저칼로리며 단백질 함량은 높고 지방 함량은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가 좋습니다.
또한 식이 섬유가 풍부하게 빠른 포만감와 그 포만감을 오랫동안 유지시켜 식욕을 억제해 주기 때문에 체중조절시 식단으로 매우 좋습니다.
병아리콩은 단백질이 20%, 탄수화물이 60%등으로 구성되어 있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손색이 없습니다.


4. 피부미용


병아리콩에는 강력한 항산화 성부인 사포닌 성분이 풍부하며 비타민C와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여 피부 미백과 보습에 매우 좋습니다.

5. 빈혈예방


병아리콩 효능으로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빈혈예방에 매우 좋습니다.
특히 철분이 많이 필요한 성장기 어린이들이나 임신중 여성분들에게 매우 좋습니다.


6. 신진대사 향상


병아리콩 효능으로 아르기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7. 면역력 향상


병아리콩에 함유된 비타민C와 사포닌은 면역력 향상에 매우 좋습니다.


8. 뼈건강


병아리콩 효능으로 칼슘이 우유보다 6배나 더 들어 있어 뼈건강에 좋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병아리콩을 꾸준히 드신다면 성장발육, 골다공증예방에 매우 좋습니다.
특히 성장기 어린이나, 뼈가 약하신 노인분들이 챙겨드시면 뼈건강을 챙기시는데 매우 좋습니다.


9. 뇌건강에 좋음


병아리콩에는 레시틴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성분은 뇌속 아세틸콜린의 감소를 막아주어 두뇌활동을 활발하게 해줍니다.
특히 치매예방이나 학습효과를 위해 병아리콩을 꾸준히 드신다면 뇌건강에 매우 좋은 병아리콩 효능을 보실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병아리콩 효능 8가지 및 칼로리 알아보기
포스팅이였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팍팍 부탁해요~
더좋은 정보로 보답할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