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로니아 효능 - MBN 해피라이프 방송편

이번시간에는 아로니아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특히 NBN 활기찬 주말 해피라이프 방송편에 소개된 아로니아 효능에 대해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아로니아의 원산지는 북아메리카로
북아메리카 원주민들과 초기 정착민들은 아로니아 열매와 잎을 약재로 사용했습니다.


아로니아는 18세기 유럽에 전파되어 왕족과 귀족들이 즐겨 먹어 킹스베리로 블렸다고 합니다.


중세 유럽에서는 아로니아 열매를 수확하여 즙으로 짜거나 생과로 즐겨 먹었는데 야생 아로니아 열매의 양이 적어 왕족과 고위 귀족들만이 맛볼수 있었기 때문에 킹스베리라는 별명이 붙기도 했다고 해요




아로니아 효능에는 황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 함량이 높은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슈퍼푸드 중에서도 풍부한 영양을 자랑하는 아로니아는 베리류는 물론 현존하는 과일 가운데 안토시아닌 함량이 가장 높다고 합니다.



아로니아의 안토시아닌 함량은
딸기의 23배, 포도의 10배, 블루베리의 4배이상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안토시아닌 성분은 항산화 성분, 항노화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안토시아닌은 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혈액을 정화하는데 특히 좋은 성분으로 인체의 유해산소인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매우 효과가 좋습니다.

활성산소는
우리 몸안에서 지나치게 산화 과정을 거치면서 만들어진 유해산소로 인체 내에서 혈관과 세포를 공격해서 단백대사를 방해합니다. 또한 동맥경화를 유발하거나 피부를 쉽게 늙게하여 피부탄력을 저하시키는 물질입니다.



아로니아 효능


아로니아에는 안토시아닌, 클로로겐산, 카테킨등을 포함하여 황산화 기능을 하는 다양한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아로니아 즙에 들어있는 안토시아닌은 면역력을 높이고 우리 몸속 세포의 재생을 돕는 아로니아 효능이 잇습니다.

또한 체내 활성 산소로 인해 유발되는 암이나 심장병, 뇌졸중, 심근경색증, 당뇨병 등 각종 질환을 예방하는데 큰도움을 주는 아로니아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아로니아 효능으로 시각에 관여하는 로돕신의 재합성을 촉진시켜 눈의 피로를 완화하고 시력 회복 및 백내장 예방에도 효과가 뛰어나 아로니아눈 눈에 매우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금까지
아로니아 효능 - MBN 해피라이프 방송편
포스팅이였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팍팍 부탁해요~
더좋은 정보로 보답할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