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번에 제 블로그를 구글 웹마스터 도구를 사용해 검색엔진에 등록하는데 사이트맵을 등록하라는 메시지가 있었습니다.  

그냥 건너뛰고 등록했었거든요..

사실 사이트맵이 뭔지 몰랐기 때문에 그냥 건너 띄기 했었습니다.

 

그래서 일까요.. 아님 블로그 개설한지 얼마 안 되었기 때문에 최적화가 안되어서 노출이 잘 안되었던걸까요..

이유야 어찌됐든 노출에 도움이 되는절차는 모두 밟아봐야 겠습니다.

 

구글 검색엔진에 블로그를 등록하기 위해서는 구글 웹마스터 도구를 이용합니다

이동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웹마스터 도구 로 이동하기

 

 

 

 

지난 시간에 사이트맵을 만들어서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올리는 과정을 설명해 드렸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이트맵을 만드는 과정과 사이트맵 주소는 무엇인지에 대해서는 생략하고

링크를 걸어두도록 하겠습니다.

 

사이트맵 만드는 과정 / 사이트맵주소 생성하기

 

제 블로그는 티스토리이기 때문에 네이버 블로그와는 조금 다를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이트맵 만들기는 네이버는 티스토리든 동일하고

단지 사이트맵 주소를 생성하는 데는 조금 다를 뿐입니다.

 

 

SEARCH CONSOLE를 눌러줍니다.

 

 

 

 

 

저는 지난번에 구글 검색엔진에 제 티스토리 블로그를 등록해 놓았기 때문에

이과정은 생략하고 대신 링크를 걸어 놓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검색엔진 등록하는 방법으로 이동

 

제가 등록해 놓은 블로그 주소가 보이네요

블로그 주소를 눌러줍니다.

 

 

 

구글 웹마스터 도구 대시보드 화면 입니다.

현재상태 부분을 보시면 Sitemap라고 있습니다.

클릭해 주세요

 

 

 

 

 

저는 사이트맵을 이미 만들어서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올려놓았기 때문에 그 주소를 그대로 복사해서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구글 웹마스터 도구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저는 사이트맵을 등록한 다음 이 과정을 포스팅으로 담아야 겠다는 생각을 했기 때문에

이미 등록한게 보입니다.

 

사이트맵 추가 테스트를 눌러 주세요

 

 

 

 

 

사이트맵 주소 복사한것을 붙여넣기 해주고

제출을 눌러 줍니다.

 

 

 

 

 

 

 

 

 

제출이 되었습니다.

접수 중이라고 메시지가 뜨네요

 

 

 

사이트맵을 등록하고 구글 검색엔진을 통해 얼마나 제 블로그에 유입이 되는지 궁금하네요...

 

사이트맵을 제출해서 일까요

방금 구글 검색엔진을 통해 방문객이 유입되었습니다.

구글 검색엔진을 통해서는 오늘 첫 방문자 입니다.

블로그를 하면 공부를 많이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