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롯데백화점 상품권 현금교환 간단한 방법!


최근 몇년간 1년에 두번 추석, 설 선물로 상품권을 받고있습니다. 한번은 롯데백화점 상품권, 또 한번은 신세계 상품권 이렇게받고 있습니다. 현금을 주고 받는것보다 기분은 더좋은건 사실이지만 막상 쓰려고 하면 백화점은 좀더 비싼 느낌이 들어서 사용하기 아깝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백화점 상품권은 현금교환해서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백화점 상품권은 롯데백화점 상품권, 현대백화점 상품권, 신세계 상품권등 다양합니다. 오늘은 롯데백화점 상품권 현금교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롯데백화점 상품권은 10만원권, 5만원권, 1만원권이 있으며 종이상품권과 모바일 상품권등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저희는 직장에서 명절 선물로 주로 10만원권을 받고 있는데요 최근에 롯데백화점 상품권 현금교환을 하였는데 93000원에 현금교환했습니다. 


롯데백화점 상품권 현금교환 방법1

저는 주로 백화점 근처 구두수선가게를 이용하고 있구요 가끔은 상품권 교환소에서도 이용해 보는데 금액차이가 크게 나진 않아서 가까운 구두가게를 이용하고 있답니다. 

10만원권은 대략 93000원선 / 5만원권은 46000원선 / 1만원권은 9300원선인것 같더라구요 



구두수선은 보통 백화점 근처엔 꼭 한군데는 있는것 같습니다.  백화점 인근에 있기 때문에 이용하기 편한것 같습니다. 



상품권 교환소도 백화점 인근에 많이 있는것 같긴 합니다 하지만 저희 동네에는 롯데백화점 인근에는 없더라구요 그래서 구두수선가게에서 교환하지만 상품권교환소가 가격은 더 잘쳐주는것 같습니다. 



롯데백화점 상품권 현금교환 방법2


백화점 상품권은 현금으로 반환해주지 않습니다. 하지만 권면금액의 100분의 60이상 단, 일만원권 이하는 100분의 80이상을 사용하신경우에는 잔액을 현금으로 돌려받을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10만원권을 롯데백화점등 기타 해당 사용처에서 사용했을때 6만원 이상을 결재한후 나머지 금액은 현금을 받을수 있다는 것입니다.  백화점 상품권을 현금으로 교환하면 수수료 7%정도의 금액을 제하고 지급해 주기 때문에 이방법도 나쁘지 않다는 생각이 듭니다.


굳이 백화점에서 물건을 구입할 생각이 없으시다면 약 80여개의 가맹점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60%이용하시고 현금으로 잔액을 환불받으시면 될것 같습니다.


롯데백화점 사용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쇼핑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슈퍼, 롯데면세점, 롯데닷컴, 워커힐면세점, 동화면세점, 파라다이스면세점


외식

T.G.I.FRIDAY'S, 아웃백스테이스하우스, 베니건스, 빕스, 스카이락, 마르쉐, 씨즐러, 토니로마스, 스파게띠아, 매드포갈릭, 페퍼런치, 크리스피 크림도넛


호텔

롯데, 쉐라톤그랜드워커힐/W서울 워커힐, 리츠칼튼, 파라다이스(부산,제주,인천), KAL, 제주하얏트, 경주힐튼, 인터불고


레저·문화

롯데시네마, 롯데월드, 롯데문화센터, 대명리조트, 용평리조트, 한솔오크밸리, 우방랜드


골프

스카이힐 제주 C.C, 스카이72 골프클럽


이동통신

KTF대리점, SKT대리점


오늘 저와 함께 롯데백화점 상품권 현금교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위 방법은 가장 보편화된 방법입니다. 이 방법 외에도 알아보시면 상품권 현금교환하는 방법은 더 있을것 같기도 합니다. 그리고 상품권 교환소마다 가격차이는 조금씩 있기 때문에 가격비교도 꼭한번 해보시구요 이동시간과 교통비 모두 계산해서 가장 유리한 쪽에서 교환하시면 될것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