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장거리 여행을 갈때면 자가용을 많이 타고 다녔었는데요 그런데...운전하지 않는 저와 딸내미는 너무나 즐거운데 하루종일 운전에 시달리는 남편은 여행을 제대로 즐기지 못하고 녹초가 되어 힘겨워 하더라구요 그래서 가끔은 고속버스 이용하는것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여행을 고속버스 이용해 보기위해 동서울터미널 통합일정표는 어떠한지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동서울 터미널 위치는 지하철 2호선 강변역 바로 앞에 있습니다. 경기도, 충청도, 강원도방면으로 가시는 분들이라면 동서울 터미널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행선지를 정하셨다면 미리 버스표를 예약해서 시간에 맞춰 고속버스 터미널로 이동하면 좋겠지요.. 그럼  먼저 동서울터미널 통합일정표 확인하여 예매하는 방법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동서울종합터미널을 검색하면 사이트주소와 간단한 위치와 전화정보등이 나옵니다. 


그리고 지도 바로 아래를 보면 사이트에 접속하지 않아도 동서울터미널 프로그램과 연동이되어 운행정보를 조회할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먼저 이프로그램을 통해 간단히 조회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착지를 공도 정류소로 선택한후 조회해 보았습니다... 출발시간, 도착시간, 버스등급, 어른기준의 요금이 간단하게 조회가 되네요..  간단하게 동서울터미널 통합일정표 출발정보정도는 확인하면 괜찮을것 같아요... 





이번에는 사이트에 접속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동서울터미널 홈페이지 첫화면입니다.  왼쪽 상단측에 배차정보조회를 할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배차조회를 클릭하고 들어가면 배차조회프램이 보여집니다 도착지에 목적지를 입력하고 출발일자와 출발시간을 입력한후 배차정보를 조회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착지를 공도로 입력한후 조회해보았습니다. 조회하면 동서울터미널 통합일정표가 나옵니다. 배차간격은 1시간 단위정도 되네요.. 동서울터미널에서 공도까지의 소요시간은 1시간정도입니다. 요금은 일반.중고생.아동요금이 나옵니다. 좌석과 노선도 예약할수 있는 버튼이 나옵니다.



승차권 예매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원하는 시간대를 클릭하면 위와같이 승차권 예매할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이동합니다. 기초정보를 입력한후 다시 조회를 누릅니다.



기초정보 입력후 조회를 누르며 배차정보가 조회되어 나옵니다.  원하는 시간의 잔여좌석을 눌러줍니다.




버스표 예약 매수와  원하는 좌석을 선택해 줍니다.



매수와 좌석을 선택하고 다음을 누르면 카드정보를 입력하는 창이 나옵니다. 카드번호 및 기타 정보를 입력한후 예매하기를 클릭하면 버스표 예매가 완료됩니다.



승차권 발권후 환불규정입니다.

차량출발일 2일전 (48시간)전까지 취소시 수수료 없이 100%환불이네요

출발당일 1시간전까지 취소시 5%, 출발당일 1시간이내부터 출발전까지 취소시 10%, 차량출발후 6시간이전 취소시 30%, 차량출발후 6ㅅ간이후 취소시에는 100% 즉.. 환불되는금액이 전혀 없습니다.  지금까지 동서울터미널 통합일정표에 대한 안내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