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강원도는 전국에서 가장 많은 문화관광축제를 하는 광역지자체입니다. 강원도 관계자는 "앞으로 지역 축제의 관광삼품성을 강화하고 브랜드화해 관광객의 도내 유입확대를 유도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에 기여할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하였습니다. 앞으로 강원도 축제는 더욱더 기대해도 될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0년 강원도 축제 일정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특히 (춘천마임, 막국수 닭갈비, 원주 다이내믹댄싱, 횡성한우) 축제에 대해 소개해 보겠습니다. 



춘천 마임축제

춘천 마임축제는 매년 5월말 춘천시 중앙로, 축제극장 몸짓등 춘천시 전역에서 진행되는 축제로 올해 32주년을 맞는다

런던의 마임축제, 프랑스의 미모스의 축제와 함께 어깨를 나란히 하는 세계3대 마임 축제입니다.  춘천 마임축제에서는 현대마임, 신체극, 무용극, 광대극, 거리극 등 마임이라는 장르를 넘어 몸, 움직임, 이미지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수용하고 있는 공연 예술 축제이다. 



춘천 마임축제 일정은 시작일 2020년 5월 24일 - 2020년 5월31까지이다



춘천 막국수 닭갈비 축제

춘천의 대표적인 황토 음식을 소개하는 지역축제로 춘천의 대표음식인 막국수, 닭갈비가 입소문을 타기 시작하면서 춘천의 대표축제로 발전하게 되었다. 지난해 축제를 찾은 방문객은 22만명으로 매년 관광객이 꾸준히 늘고 있다 축제기간 어린이 사생대회와 댄스대회, 가요제, 세프 시연회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가족단위 체험행사가 준비디어 누구나 즐길수 있는 축제이다.


2020년 춘천 닭갈비 막국수축제는 2020년 6월 9일 (화) - 2020년 6월 14일 (일) 까지 이다



원주 다이내믹댄싱 카니발 축제

국내 최대. 최장 거리 퍼레이드형 축제로 지난해에는 러시아와 대만, 싱가포르 등 해외 12개국 34개팀 1천 609명을 비롯해 국내 108개팀 8856명등 모두 142개팀 1만465명이 참가할 정도로 역대 최대 규모로 열렸었다.  매년 해외 참가팀은 증가할 전망으로 글로벌 축제로서의 위상이 점차 높아질것으로 전망한다.

해외팀의 다양한 민속춤, 군장병들의 웅장하고 화려한 퍼레이드등 다양한 볼거리와 재미를 선사한다.



원주 다이내믹댄싱 카니발은 2020년 9월 8일(화) - 2020년 9월 13일(일)까지이다.



횡성 한우축제

횡성한우축제에는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한 한우구이터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한우를 판매하며 횡성한우의맞 거기에 섬강의 빛과 멋이 더해서 방문객으로 부터 큰 호응을 얻는 축제이다. 뿐만아니라 다양한 문화 공연도 한우 축제에 걸맞는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으며 유명 뮤지션과 지역예술단체가 함께한 테마의 멋진 공연들이 준비되어 있다.

횡성군의 최대 규모 축제행사로 전국 최고의 명성과 세계가 인정한 횡성한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횡성의수려한 자연환경과 어우러진 다체로운 이벤트 및 체험을 즐길수 있는 전국에서 가장 큰 규모의 축제라고 한다.



횡성한우 축제 기간은 2020년 10월 15일(목) - 2020년 10월 19일(월)까지 이다.


이상으로 2020년 강원도 축제 (춘천마임, 막국수 닭갈비, 원주 다이내믹댄싱, 횡성한우) 축제에 대해 소개해 보았습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라도 유용한 정보가 되셨기 바래봅니다 오늘도 건강하시고 행복한일만 가득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