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부선은 서울과 부산은 잇는 복선철도로 총길이는 441.7km입니다. 1904년 12월27일 완공되었으며 2006년 12월 8일에 전 구간이 전철화로 개통되었습니다.  서울에서 부산까지의 ktx 이동시간은 약 2시간 40분 ~ 3시간이 소요되어 1일 생활권을 누릴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경부선ktx열차시간표에 대해 확인하는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경부선ktx열차시간표에 대해 정확히 확인하기 위해 ktx 공식 홈페이지인 레츠코레일 사이트로 접속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레츠코레일사이트 접속 > 우측 QUICK 메뉴 열차운임/시간표를 클릭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보여집니다.



제일 상단 KTX 시간표를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KTX 전체 시간표가 엑셀 파일로 저장 되어 있습니다.  파일을 열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행 경부선ktx열차시간표 입니다.  서울에서 출발 첫 운행시간은 5시15분에 있으며 마지막차는 23시30분입니다. 



상행 경부선ktx열차시간표 입니다. 부산에서 출발 첫운행시간은 4시45분이며 마지막 운행열차는 22:50입니다. 



이번에는 직접 예매를 통해 열차시간표와 요금표를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예매 프로그램을 통해서 확인해 보았습니다. 역시 엑셀파일에 있는 열차시간표와 동일하게 서울에서 부산으로 출발 첫차시간은 5시15분에 있습니다. 소요시간은 2시36분으로 나옵니다. 서울에서 부산까지의 요금은 59800원입니다.


이번에는 경부선 철도 노선이 어떻게 되는지 확인해 보았습니다.



경부선 ktx 철도 노선은 총 16개의 역이 있습니다 

서울> 행신> 영등포> 광명> 수원> 천안아산> 대전> 동대구> 구포> 부산> 포항ktx> 밀양> 신경주> 오송> 김천구미> 울산 입니다.


예전에 서울에서 부산까지 자동차로 이동하였는데 휴게소 잠깐들려서 쉬는 시간까지 대략 7시간은 걸려서 이동했었던 기억이 나네요 그리고 주유비도 5만원정도 통행료 3만원정도 편도로 가는데까지만 비용이 거의 8만원 나왔었네요.. 그리고 직접 운전해서 이동하니 꽤나 피곤했었는데요...

생각해보면.. ktx로 이동하면 3시간 이내에 도착하고 편하게 이동하고.. 요금은 59800원..  혼자 이동했을때는 확실히 비용면에서 더 저렴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 이렇게 경부선ktx열차시간표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마치 부산에 다녀온 느낌이 들정도네요... 조만간 ktx타고 부산에 한번더 다녀와야겠네요 


지금까지 경부선ktx열차시간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정보가 여러분의 궁금증을 해결해 드렸으면 좋겠습니다.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