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디지털 노마드는 무엇일까?

노마드는 유목민이라는 뜻이다

그래서 디지털노마드란 디지털유목민이라는 뜻이다

정보통신 기술을 이용하여 업무를 처리하고 pc와 인터넷만 있다면 유목민적인 방식으로 삶을 살아가는 개개인을 일컫는다

 

일반적인 사무실같은 업무공간이 아닌 자신의 집이나 커피숖 도서관 또는 해외에서 여행중에 또는 차량안에서 업무를 수행하는것을 일컫는다

 

나는 디지털 노마드가 되고 싶다

그래서 요즘 디지털노마드에 대해 알아보고 있는데 그래도 무엇을 시작해야 하는지 모르겠다

내나이 아직 젊고 이것저것 시도해볼수 있는 누구나 부러워 하는 나이는 아니다

그래서 그런걸까 괜시리 마음만 다급해진다

 

디지털 노마드가 되기 위해 내가 할수 있는 블로그만 깨작깨작 만져본다

디지털노마드로 돈버는 방법이 많이 있다고 하는데 난 블로그로 포스팅 작성하는게 그나마 조금 할수 있는 일인것 같다

매일 반복적인 그리고 불안하기도한 월급쟁이의 생활을 탈피하고 월 200이상만 벌수 있다면 난 직장을 그만 둘수도 있을텐데

 

오늘 내가 알게된 디지털 노마드가 되기 위한 첫걸음이 무엇인지 적어보아야겠다

 

내가 원하는 디지털 노마드는 노트북 하나들고 여러지역 돌아다니면서 자유롭게 일하는 것이다

월2-300만원만 나온다면 난 충분히 이 생활이 가능할것 같다

 

디지털 노마드가 되기 위해선 나만의 플랫폼 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

난 초기비용이 들지 않는 블로그로 시작할려고 한다

내가 일하지 않아도 놀고있고 자고 있는데도 수익이 발생되는 구조 생각만해도 꿈만같다

물론 이렇게까지 도달할려면 몇년간은 그 누구보다 열심히 해야지만 가능할것이다

 

디지털노마드로 가기 위한 나의 첫걸음은 무엇으로 할까

블로그

유튜브

인터넷쇼핑몰

 

난 이중에 내가 할수 있는것 먼저 시작해 본다 그게 바로 블로그 이다

난 오늘부터 블로그를 열심히 해봐야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