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인중에 7년전에 판매했던 재형저축상품을 가입하신 분이 있습니다. 

만기가 다가와서 연장을 할지 해지를 할지 고민을 하셨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신한은행 재형저축 만기시에 연장이나 해지 무엇이 좋을지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7년전 국민재산 증식 프로젝트를 목표로 고금리1일까지 재형저축 상품을 출시했었습니다.

2013년3월6일에 판매시작하여 2015년 12월31일에 판매중지된 상품으로  7년 내내 같은 금리를 받는 고정금리형과 3년까지는 고정금리를 받은뒤 4년째부터는 금리를 조정하는 변동금리형으로 연 최고 4.5%까지 주는 상품으로 초저금리 시대에 다시는 없는 획기적인 상품이었습니다.



드디어 2013년에 가입하여 7년을 버틴 분들이라면 올해 2020년에 만기를 맞이 했을 것입니다.  

그런데 워낙 고금리 상품이다 보니 만기시 해지보다는 연장을 문의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제 지인도 그중 한분입니다.

 


 

신한은행뿐 아니라 은행에서 재형저축상품으로 판매됐던 적금은 연장해서 최대 10년까지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라고 합니다.


7년만기후 추가 적립금에 대해서도 비과세 혜택을 주고 있다고 합니다.
만약 7년만기 재형저축을 3년더 연장 신청한후 3년을 못채우고 중도에 해지한다고 해도 비과세 혜택을 볼수 있다고 합니다.

* 자세한 문의는 신한은행 콜센터를 통해서 확인해 보실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재형저축 만기연장하는 방법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1. 신한은행 모바일 모바일 어플 앱인 쏠sol에서 연장하는 방법

쏠sol에 접속하시면 만기일 연장 버튼이 겼답니다. 




2. 은행에 직접 방문하여 창구에서 연장하는 방법입니다.


만기일 하루전에 1회에 한해 연장할수 있다고 합니다.


 

저는 시중에 나와있는 일반 적금상품보다는 확실히 재형저축 연장하는게 금리가 더 높은것같아서 연장하면 좋을것 같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각은행별 재형저축 만기 후 연장시 금리입니다. 



위의 표는 우대금리를 제외한 금리이기 때문에 우대금리를 더하면 시중은행 적금보다는 확실히 금리는 높은것 같습니다.


신한은행은 변동형 2.2%, 고정형 1.25%로 나와있습니다.

다른 은행에 비해 이율이 많이 낮은게 아쉽긴 합니다.


내용이 다를수도 있기 때문에 자세한 문의는 각 은행을 방문하여 창구에서 직접 문의해 보실수도 있구요 신한은행 콜센터를 통해서 알아보실수도 있겠습니다.


이상으로 신한은행 재형저축 고금리 세테크 적금 만기시 연장할까 해지할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라도 유용한 정보가 되셨기 바래봅니다 오늘도 건강하시고 행복한일만 가득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