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시아나 항공 마일리지 적립방법과 사용법 그리고 공제표 보는 방법에 대해 확인해 보겠습니다.


혹시 잠자고 있는 마일리지는 있지 않으신가요? 

아껴쓰고 모아뒀던 마일리지가 매해 첫날 국내 항공사에서는 49000원어치가 사라진다고 합니다. 사용하지 않은 마일리지는 적립된지 10년이 지나면 자동소멸되기 때문에 꼭 확인해 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아시아나 항공은 2008년 항공약관을 변경하여 2008년 7월1일부터 탑승한 마일리지는 이후 10년이 되는해 12월31일까지 사용하도록 유효기간 제도를 도입했다고 합니다. 2008년 7월 이전 탑승 마일리지는 유효기간이 없어 평생사용할수 있으며 그 이후부터는 10년이 지나면 매년 연말에 항공 마일리지는 소멸된다고 합니다.



아시아나 항공 마일리지는 아시아나항공과 스타얼라이언스 항공사를 탑승하거나 아시아나 항공과 제휴된 신용카드, 호텔, 렌터카 등을 이용하여 마일리지를 적립할수 있습니다. 또한 마일리지 적립몰을 통해 국내 주요 인터넷 쇼핑몰 이용 시 온라인 쇼핑과 동시에 마일리지를 적립할수 있습니다.



마일리지 적립 후 사용순서는

유효기간 적용 마일리지부터 우선공제되며, 유효기간이 적용되는 마일리지 사용시 잔여 유효기간이 짧은 마일리지부터 순차적으로 공제됩니다.



아시아나 항공 마일리지 적립 방법및 사용방법은 홈페이지를 통해서 자세히 알아보실수 있습니다. 확인하는 방법은 위와 같습니다.





아시아나 항공 마일리지 공제표


초과수하물에 대한 마일리지 공제표는 아래와 같습니다.




라운지 서비스에 대한 공제 기준입니다.

아시아나클럽 다이아몬드 이상 회원 본인 및 동반자 1인까지는 무료로 라운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이아몬드 이상 우수 회원의 추가 동반자는 해당 우수 회원의 마일리지로만 이용 가능합니다.



아래는 반려동물 동반에 대한 마일리지 공제표 입니다.

반려동물 요금 결제는 회원 본인 마일로지로만 공제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양도 및 가족 마일리지 합산, 아시아나 코퍼리트 클럽 마일리지는 해당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운송가능한 동물은 개, 고양이, 애완용 새입니다. 운송 가능한 동물의 수는 성인 탑승객 1인당 기내 반입 1마리, 위탁수하물 2마리, 소아는 반려동물 운송불가하며 단 새는 1cage당 한쌍 가능하다고 합니다.




유료좌석 서비스에 대한 마일리지 공제표 입니다.

이 서비스 또한 본인 마일로지로만 공제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양도 및 가족 마일리지 합산, 아시아나 코퍼리트 클럽 마일리지는 해당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항공사 마일리지로 항공권을 살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호텔을 예약하거나 영화표도 바꿀수 있기 때문에 항공사별로 사용조건은 어떻게 되는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하지만 항공 마일리지는 항공권 사는데 가장 가치가 높은것 같습니다. 

1 마일리지로 항권권을 사면 30원 가치를 하고 영화표나 입장권을 구입하는데 사용하면 10원정도의 가치밖에 안되기 때문입니다.


이상으로 아시아나 항공 마일리지 적립 사용법 확인 및 공제표 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라도 유용한 정보가 되셨기 바래봅니다 오늘도 건강하시고 행복한일만 가득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