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관절에 좋은 식이유황msm 효능에 대해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건강관리에 관심이 많아지면서 영양제 섭취도 필수가 되었다.

시중에 판매되는 수많은 영양제 중에서도 요즘 내가 푹 빠져있는 건 바로 식이유황 MSM 이다.

비타민C나 오메가3 같은 기본적인 영양제들은 어느정도 알고 있었지만 식이유황이라는 단어는 생소해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보기로 했다.

 

 

유황이란 말 그대로 황 성분인데 우리 몸속에서는 8번째로 많은 비율을 차지한다고 한다.

보통 뼈 속에 존재하며 세포 활성화 및 콜라겐 생성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한다고 한다.

따라서 관절염 증상 완화 및 개선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

 

 

게다가 염증 유발 효소 생성을 억제하여 각종 염증 질환 예방에도 좋다.

이외에도 세포 재생 작용 촉진, 피부 탄력 증진, 탈모 방지, 해독 작용, 면역력 강화 등 다양한 효능을 지니고 있다.

 

 

다만 체내 생성이 불가능하므로 반드시 외부로부터 섭취해야 한다. 보통 영양제 형태로 복용하는데 일일 권장량은 1,500mg 정도다.

 

다만 부작용 위험이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과다 복용 시 설사, 복통, 메스꺼움, 구토 등 위장 장애 증세가 나타날 수 있고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도 있다. 또 임산부나 수유부, 어린이에게는 권장되지 않는다.

 

 

MSM을 복용해야 하는 이유
MSM은 섭취하거나 염증을 줄이기 위해 피부에 바를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MSM을 복용하는 이유는 주로 아래 질환의 통증과 붓기를 줄이기 위한 것입니다.

골관절염 또는 류마티스성 관절염
활액 낭염, 건염, 건초염
골다공증
근육 경련
측두하악관절장애
두통과 숙취
생리전 증후군
결막염
피부 개선 효과를 보기 위해 MSM을 복용하기도 합니다.

흉터 또는 튼살
주름
바람에 의한 피부염 또는 햇볕에 의한 화상
상처 또는 찰과상
위장의 문제 때문에 복용하기도 합니다.

만성 변비
궤양
게실증
기타 효능
이 외에도 MSM은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비만과 간 질환에 대해 사용되기도 하고 고혈압, 높은 콜레스테롤, 치주염, 코골이, 염증, 폐의 문제, 알츠하이머, HIV, 암 등 다양한 질병에 사용됩니다.

 

 

이상으로 관절에 좋은 식이유황msm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유익한 정보가 되셨나요?  유익한 건강정보였기를 바라며 다음번에도  유익한 정보로 다시 찾아 뵙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