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슈퍼푸드로 알려진 연어 효능들은 무엇인지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연어(鰱魚)는 연어속에 속하는 물고기이다. 치어는 강에서 태어나 바다로 가서 살다가 성체가 되면 다시 강을 거슬러 올라와 상류에서 알을 낳는 회유성 어종이다. 

이 독특한 회유 습성으로 인해 생태계에 영양을 제공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횟감이나 구이, 샐러드 요리 등으로 인기가 많은 생선이다.

 

 

슈퍼푸드로 알려진 연어는 다양한 효능을 지니고 있다.

 

피부미용 : 비타민 A, B, D, E 성분이 풍부하여 세포점막을 튼튼히 해주고 노화 방지 및 주름 개선에 좋다.

 

 

탈모 예방 : 모발 성장에 필수적인 시스테인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두피 건강에 좋고 모근을 튼튼하게 해주어 탈모 예방에 탁월하다.

 

혈관질환 : 불포화지방산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준다.

 

 

뇌건강 : 뇌세포 발달에 도움을 줘 기억력 증진 및 치매 예방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다.

 

다이어트 : 단백질 함량이 높고 칼로리가 낮아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다.

 

눈 건강 : 비타민A가 풍부하여 시력보호 및 안구건조증 완화에 도움이 된다.

이외에도 골다공증 예방 등 다양한 효능을 지니고 있다.

 

 

 

다만 훈제연어보다는 생연어가 건강에 더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 특유의 비린내 때문에 호불호가 갈린다. 따라서 거부감 없이 먹으려면 레몬즙이나 허브솔트 또는 후추를 뿌려 먹는 것이 좋다. 또 회덮밥이나 샐러드, 스테이크 등 다양한 요리법으로 즐길 수 있으니 취향에 맞게 조리해 먹으면 된다.

 

다만 부작용도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과다 섭취 시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니 적당량만 섭취하도록 하자

또한 과다섭취시 통풍 환자에게는 독이 될 수 있다고 한다.

 

이상으로 슈퍼푸드로 알려진 연어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유익한 정보가 되셨나요?  유익한 건강정보였기를 바라며 다음번에도  유익한 정보로 다시 찾아 뵙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