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티스토리를 다시 시작한지 2년여만이다 정말 오랫만에 다시 시작하려니 모든게 새롭게 느껴졌고 하나하나 다시 적응해 가며 열심히 글을 써 나갔다

네이버검색에 썸네일이 누락된지도 모른체

 


글을 10개쯤 발행했을때 네이버 검색에 잘 반영되고 있는지 확인해 보았다

그동안 블로그 글쓰기에 열심히 적응하느라 포털사이트에서 확인하는것조차도 잊고 있었다

그런데 왠일 몇개의 글은 누락이 되었고 썸네일은 이전 글까지 모두 나오지 않았다. 티스토리 썸네일 누락에 관해 검색해 보았다

나 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이런경험을 하고 있었고 해결법을 포스팅을 고맙게도 남겨놓았다



 


그동안 티스토리에서 큰 변화가 있었나 보다 글쓰기를 할때 새로운 에디터 발행인것이다.

원인을 확실히 알게 된것 같아서 마음이 편안했다

구 에디터로 전환만 하면 모든게 해결될줄 알았다


구에디터로 변경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콘텐츠 설정에 들어가서 새로운 글쓰기를 사용하지 않습니다로 바꾸는 것이다 이렇게 해서 변경저장만 하면 된다

 


 

그리고 나서 새로 글을 발행했다 구에디터로 

하루가 지나서 검색해 보니 여전히 썸네일 누락이다 급피곤해졌다

그래서 또 썸네일 누락에 대해 검색해 보았다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면 썸네일이 반영될꺼라는 글도 있었고 

대표이미지 사이즈와 이름때문이라는 글도 있었다

그래서 하나씩 모두 해볼려고 한다

이중에서 혹시 어떤 이미지가 대표 이미지로 나올지 모르겠다

이중에 하나라도 나오면 모든게 해결될것 같은데.. 일단 테스트를 해본다



 


티스토리 썸네일 누락이 지속되더라도 당분간 글은 계속써봐야 겠다 

네이버에서 정확한 이유를 알려주면 얼마나 좋을까

티스토리에서 정확한 이유를 알려주면 쉽게 해결될 문제일것같은데...

 


 

이상으로 티스토리 썸네일 누락 무엇이 문제인지 테스트 글을 올려봅니다. 이 빨리 이문제가 해결되었으면 좋겠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