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말린표고버섯효능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1위라네요

 

오늘도 역시 건강한 이야기를 전해드릴건데요 지난시간에 이어 오늘도 표고버섯에 대해 마저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표고버섯은 먹는 식감과 향이 좋아 다양한 요리의 재료로 즐겨먹고 자연치유력을 도와주는 효능도 뛰어나기 때문에 건강식품으로도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표고버섯 다들 좋다고는 알고 있지만 정확히 어디에 좋으며 어떤 효능들이 있는지 알고 먹으면 더 건강해 지지 않을까요..

 

 

 

표고버섯을 말리게 되면 건조과정에서 비타민이 활성화되어 생표고버섯이였을 때보다 말린표고버섯 효능이 영양이나, 그 향또한 월등히 뛰어나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1위인  표고버섯 효능에 대해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혈관개선기능

 

미국심장학회 발표에 따르면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으로 표고버섯을 추천하고 있는데요 표고버섯에는 에리타데닌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콜레스테롤을 낮추줄 뿐만 아니라 혈압을 안정시켜 주고 협십증이나 동맥경화, 빈혈등 여러가지 혈과계질환 개선 및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콜레스테롤이 많은 돼지 고기 섭취시 표고버섯을 함께 먹으면 식이섬유소가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지연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변비예방 및 다이어트

 

단백질의 함량이 높으며 무기질과 비타민이 풍부한 저칼로리 식품입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어 식품섭취를 줄여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풍부한 섬유질은 위와 장의 운동을 촉진시키고 대변을 부드럽게 하여  변비예방에 좋습니다.



 

 

 뼈건강에 도움

 

비타민D가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칼슘의 흡수를 도와 뼈를 튼튼하게 해주며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말린표고버섯으로 드시면 비타민D를 몇배이상 흡수할수 있습니다.

 

 

 

 

항암작용 및 면역력 강화

 

항암성분인 레티닌이 풍부히 들어 있어 염증제거와 암에 대한 저항력, 암의 증식을 억제하는 항암 작용효과 및 면역력을 강하게 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빈혈에 좋다

 

철분과 구리가 풍부히 들어 있어 빈혈을 예방합니다.

 

 

 

 

두뇌발달 및 스트레스 완화

 

표고버섯에는 향긋한 향은 내는 레티오닌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이성분은 정신을 맑게 해주기 때문에 두뇌발달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표고버섯에는 엽산, 비타민D, 마그네슘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신경을 안정시켜 주기때문에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당뇨예방

 

표고버섯에는 인슐린 분비를 활성화하는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표고버섯 말리기



표고버섯을 말리때는 반드시 햇볕에 말려주면 좋다고 합니다.

물론 환경상 햇볕에 직접 말리지 못할경우에는 건조기에 말리거나, 햇볕이 조금이라도 들어오는 창가쪽에 두어 말리면 좋겠지요..

말리는 과정에서 표고버섯내의 수분때문에 자연건조시 쉽게 곰팡이가 필수 있기 때문에 건조기 같은 인공과정을 거쳐서 햇볕에 건조하게 되더라도 햇볕에 건조하는 효능하고 비슷하다고 합니다.

말린표고버섯효능이 생표고버섯효능보다 몇배이상 이라고하니 말려서 드실것을 권해드립니다.

 

 

저는 집 구조상 베란다도 햇볕이 잘 안들어오기 때문에 식품건조기에 말렸습니다.

지난번에 표고버섯 말리기에 대해 포스팅 하였는데요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2016/12/26 - [건강정보] - 표고버섯말리는법및표고버섯가루 만드는 법

지금까지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1위인 말린표고버섯 효능에 대해 포스팅 하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