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랙커피 효능 6가지 및 칼로리 부작용은?


힘든 일상생활속에 커피 한잔의 여유~ 커피향과 함께 하루를 시작하는 사람은 점점 늘어만 가고 있습니다. 최근 블랙커피 효능이 주목을 받으면서 커피를 더욱더 즐겨 찾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커피속에는 카페인 성분외에 탄수화물, 지방, 미네랄, 단백질등 100가지 이상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 매우 좋다는 여러 연구 결과가 있었습니다. 



1. 당뇨에 좋음

블랙커피는 당뇨병 방별률을 줄인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커피를 하루2잔 이상 마신 당뇨병 전단계 그룹의 당뇨병 발생률을 9.9%에 그쳤고 커피를 하루 한잔 미만으로 마신 대상자의 당뇨 발생률은 12.1%였다고 합니다. 또한 블랙 커피를 하루 3잔 이상 마셨을때 당뇨 예방 효과는 매우 큰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 간겅에 좋음

블팩커피 속에 함유되어 있는 카페인 성분과 생리활성 성분들은 간 염증 수치를 낮추고 섬유화를 방지해 간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최근 사우샘프턴대학 연구팀은 하루 2잔의 커피를 마시면 간경화 위험이 56% 줄어들고 사망위험도 55%낮아졌다고 연구 결과를 공개했습니다.



3. 통풍예방에 좋음

블랙커피 효능으로 매일 커피를 마시는 남성의 경우에는 통풍의 위험을 59% 낮출수 있는것으로 연구 조사되었습니다. 커피는 혈액속의 요산 수치는 낮추는 효능이 있는것으로 밝혀졌습니다.


4. 치매.우울증 예방

미국 하버드 공중보건대학 연구팀에 따르면 매일 8온스 (약 227ml) 컵으로 4잔의 커피를 마시는 여성은 우울증 발병 위험이 20% 낮아지는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또한 커피에 들어있는 카페인 성분은 장기 기억력을 향상시킨다는 연구결과가 있었습니다. 



5. 피부건강에 좋음

블랙커피속 항산화 폴리페놀은 녹차보다 9배나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세포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억제해 주고 혈관을 맑게 해주고 염증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어 피부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6. 운동효과에 좋음

힘든 운동전에 블랙커피 한잔을 마시면 유산소 운동이나 근력운동의 효과가 높여진다는 연구결과가 있었습니다. 운동 선수들이 경기 전에 커피를 마시는 경우가 이러한 이유 때문 이라고 합니다. 



블랙커피 칼로리

블랙커피 한자의 열량은 5칼로리에 불과합니다. 하지만 믹스 커피는 1잔에 무려 55칼로리로 11배에 달합니다. 



블랙커피 부작용

블랙커피는 하루에 3-4잔 정도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블랙커피에 한해서 입니다. 또한 블랙커피에 설탕과 프림등을 추기하는 경우에는 오히려 당뇨병 위험이 상승할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이상으로 블랙커피 효능 6가지 및 칼로리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제공해 드린 정보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하며 이글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