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통계청 자료에 의하면 2016 인구주택총조사에 따르면 대한민국의 다문화가구는  31만6000가구로 국내 거주 외국인 수는 200만명을 돌파하였다고 합니다. 그래서 국내 은행권에서는 다문화가정 지원을 통해 기업 이미지를 제고하고 잠재적 고객 모시기에 나서기위해 각종 금융 바우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중 한가지가 다문화가정 적금 상품입니다. 



최근 은행 적금 금리를 알아보니 1.5% ~ 1.9%까지 확인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다문화가정을 위한 적금 상품은 금리가 4%대를 넘는 금리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다문화가정 적금상품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우리은행 입니다.



우리은행 우리희망드림적금 입니다. 이 상품은 사회소외계층의 자산형성을 돕기 위한 적금으로 다문화가정 적금 뿐만이 아니라 기초생활수급자, 만65세 이상 차상위계층, 소년소녀가장, 결혼이민자, 북한이탈주민, 근로장료금수급자가 가입할수 있는 상품입니다. 가입기간 은 1년이며 월 20만원 범위내에서 납입가능합니다.



우리희망드림적금 기본금리는 연2%이며 만기 해지시 연 2% 우대이율을 적용해주기 때문에 최고 4%까지 금리 혜택을받을수 있습니다. 



이번에 추천해드릴 다문화가정 적금 하나은행 입니다.



하나은행 1004나눔적금 상품입니다. 이 상품 또한 다문화가정 뿐만 아니라 기초생활수급자, 탈북민등 서민들의 목돈마련을 지원하는 상품으로 출시되었습니다.


기간은 1.2.3년이 있으며 최고 월 불입한도는 30만원 최대금리는 연 4.5%입니다.



1004나눔적금은 가입기간에 따라 금리는 조금씩 달라집니다.



이번에 추천해드릴 다문화가정 적금은 신한은행입니다.


신한은행 새희망 적금 자유적립식 상품입니다. 최고 연 4.50% 금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입기간은 36개월, 가입금액은 1천원부터 20만원까지입니다. 


이 상품또한 다문화가정 뿐만 아니라 근로장려금 수급자, 기초생활 수금자, 북한이탈주민, 다문화가정, 장애인연금 수급자, 한부모가족지원 보호대상자, 소년소녀가장, 서민금융대출 완제고객, 차상위계층 65세이상 고령자등이 가입할수 있습니다.


기업은행 사랑나눔적금 입니다. 이 상품또한 다문화가정 뿐만 아니라 근로장려금 수급자, 기초생활 수금자, 북한이탈주민, 다문화가정, 장애인연금 수급자, 한부모가족지원 보호대상자, 소년소녀가장, 서민금융대출 완제고객, 차상위계층 65세이상 고령자등이 가입할수 있습니다.


계약기간은 1년 / 자유적립식 / 금리는 최고 4% / 가입금액은 1천원이상 월 50만원 이하입니다.


다문화가정 적금으로 총 4개의 상품을 알아보았는데요 확인해본바로는 지역은행 포함해서 몇개의 다양한 적금 상품이 더 있는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저는 오늘 4%이상의 고금리 상품에 대해서만 정리해 보았습니다. 제 주변의 몇몇분들에게 이 적금 상품을 소개해 드려 봐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지금까지 다문화가정 적금 금리좋은 상품 추천에 대한 정보였습니다. 오늘도 건강하시고 행복한일만 가득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