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글자수세기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이라면 자기 소개서 작성할때 대부분 1000자 이내 혹은 2000자 이내로 작성해야 하는데요 일일이 글자 하나하나를 세어보기엔 넘 힘들것입니다. 어느정도 글이 마무리 되면 글자수세기 프로그램을 통해 간단하게 검토를 할수 있는데요 오늘은 글자수 세기 프로그램중 하나인 제가 자주 사용하는 인크루트 글자수세기 프로그램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글자수 세기 프로그램은 인크루트 외에도 다양합니다. 많이들 사용하시는 네이버 글자수 세기 프로그램,  채용사이트 사람인에서 제공하는 글자수 세기 프로그램 그리고 이 외에도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하는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인크루트 글자수세기 프로그램은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작성된 글자가 몇자인지 간단하게 확인해 볼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것 맞춤법이 맞는지 자동으로 검사하고 교정까지 해주기 때문에 매우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먼저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인크루트 글자수세기를 검색해 봅니다.



인크루트 사이트 링크 아래를 보시면 글자수세기가 바로가기로 링크되어 있습니다. 클릭하고 접속해 봅니다.



그러면 위와같이 인크루트 글자수세기 프로그램이 열립니다. 테스트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작성한 글자수를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팅에 현재까지 작성된 글자수를 대략 짐작 해보는것도 쉽지 않은데요.. 대략 500자정도는 되진 않을까요.. 맞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지금까지 작성된 글자는 공백포함은 627자 공백을 제외하면 487자입니다. 저는 1개의 포스팅을 작성할때 1000자정도는 채울려고 하는데요... 아직 절반정도는 더 작성해야겠네요.. 이포스팅을 마치고 마지막에 다시한번 검토해 봐야겠습니다. 


이번에는 인크루트 글자수세기 바로 옆에있는 맞춤법검사기를 통해 제가 작성한 글 맞춤법은 제대로 됬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오타 33개확인 되었습니다. 확인해보니 띄어쓰기가 대부분 틀린것으로 확인됩니다.  죄는 용서해도 오타는 용서할수 없습니다. 자기소개서는 지원자의 얼굴입니다. 명언이 따로 없는것 같습니다. 


블로그 포스팅 작성할때도 마찬가지 인것 같습니다. 하지만.. 오타를 매번 확인한다는게 쉽지 않더라구요.. 이부분에 대해 죄송스러운 마음이 듭니다. 



모두 수정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오타 부분이 모두 수정이 됩니다. 수정된 부분은 푸른색으로 표시가 됩니다.  정정된 맞춤법이나 띄어쓰기를 검토해보면 다음에 글 작성할때 확실히 도움이 됩니다. 그런데..가끔씩 정정이 잘못되는 경우가 있어요 위를 보실까요.. 제가 채용인 사이트 사람인 사이트에서 라고 작성했는데요..  오타로 인식하고 사람인 면에서 라고 정정이 되었네요.. 이런건.. 다시 수정하시면 되겠습니다. 


어떠세요.. 인크루트 글자수세기 프로그램 너무 유용하지 않나요... 글을 작성하신후 꼭한번 이 프로그램을 통해서 점검 받아보시면 좋을것 같아요  제가 지금 작성한 글자를 다시 확인해 보았는데요 대략 1100자가 넘었네요.. 


이상으로 인크루트 글자수세기와 맞춤법검사기로 자기소개서 완성!에 대해 포스팅 해보았습니다. 오늘도 건강하시고 행복한일만 가득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