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기본증명서 무인발급기 위치 및 시간확인에 대한 정보입니다. 요즘은 무인 민원 발급기가 설치된 곳이 많아서 굳이 주민센터를 방문하지 않아도 대개 주민센터에서 뗄수 있는 민원서류를 무인발급기에서 쉽게 발급할수 있습니다.



민원24 사이트를 통해서 하면 무료인 민원서류가 많고 찾아갈 필요없이 더더욱 간단하게 발급할수 있지만 공인인증서와 프린터가 반드시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무인 발급기는 유료이긴 하지만 프린터와 공인인증서가 필요없다는 장점이 있지요.. 그래서 오늘은 기본증명서 무인발급기 위치에 대해 그리고 운영시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기본증명서 발급을 위한 무인발급기 위치를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민국 정부 민원 포털사이트인 민원24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쉽게 위치 확인이 가능합니다. 



민원24 홈페이지 더보기를 클릭하시면 위와 같이 전체 메뉴가 보입니다. 민원 발급지원> 무인민원발급안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클릭하고 들어가면 위와 같이 기본증명서 무인발급기 위치를 안내하는 메뉴가 나옵니다. 설치장소안내를 클릭하면 됩니다. 무인민원발급안내를 보면 접수처리할수 있는 민원 및 발급시간은 자치단체 무인민원 발급창구 운영시간에 따라 달라질수 있으니 설치 장소 안내되어 있는 전화 번호로 문의후 이용하길 바랍니다라는 안내문구도 있습니다. 설치장소안내를 클릭합니다.



클릭을 하면 기본증명서 무인발급기 설치장소가 저장된 엑셀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파일을 열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일을 열어보면 시군구명/ 발급기명/ 설치위치 / 설치주소 / 평일시간 / 휴일시간 / 등기부등본 / 가족관계발급여부 / 전화번호 / 발급기형태등이 입력되어 있습니다. 



또한 기본증명서 무인발급기에서 발급가능한 민원서류들과 발급비용 발급시간에 대해 잘 안내되어 있습니다. 예를들어 주민센터에 직접가서 주민등록등본을 발급하면 수수료가 400원인데 무인민원발급기에서는 50%인 200원으로 발급이 가능합을 알수 있습니다. 그리고 민원서류에 따라 본인확인이 필요한지 여부도 확인할수 있습니다.  단 카드 계산은 되지 않습니다. 


이상으로 기본증명서 무인발급기 위치 및 시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건강하시고 행복한일만 가득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