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무료차용증양식 다운 및 차용증 쓰는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차용증은 금전이나 물건을 빌리거나 받을것이 있을때 그 증거로 사용하는 문서를 말합니다.  아무리 가까운 사이라 할지라도 상대방과의 약속의 차원에서 차용증양식을 작성해 주는것은 기본입니다. 특히 돈을 빌려가는 입장에 계신분이 먼저 작성코자 하는것이 예의라고 볼수 있습니다.



먼저 개인적으로 만든 무료차용증양식 다운을 받을수 있도록 첨부하겠습니다. hwp한글파일과 docx 워드파일이 첨부되었습니다. 다운받아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차 용 증 서.docx

차용증서양식.hwp


차용증은 특별하게 법률적으로 정해진 양식은 없습니다. 그러므로 첨부파일은 필요에 맞게 수정. 보완하여 작성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법률적으로 유효한 문서가 되기위해서는 반드시 작성되어야 하는 기본사항들이 있습니다. 이부분은 자필로 작성되는 곳입니다. 첨부한 파일의 양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리고 차용증을 작성할때 반드시 자필로 작성해야 하는부분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법률 분쟁으로 이어질수 있기 때문에 이 사항들은 반드시 자필로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이름, 주민번호, 주소, 전화번호, 서명, 차용금액, 변제기간, 연이율, 지급일등은 반드시 자필로 작성하셔야 합니다.

또한 첨부서류로 신분증 사본과 인감증명서, 인감날인을 받는게 가장 좋습니다. 그리고 자필서명한후 채권자, 채무자, 연대보증인 각각 1부씩 보관하시면 됩니다.



차용증 쓰는법으로 작성할때 반드시 작성해야 하는 세가지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신상정보 (이름, 주소. 연락처, 주민번호는 선택사항 생략해도 됨 )
2. 인감증명서(본인발급), 신분증 앞뒤복사, 채무자의 주민등록 초본

3. 거래내용 (차용금액, 연이율, 변제기간)


돈을 지불할때는 현금보다는 계좌이체를 통해 지급해 주는게 좋습니다. 여러가지 다양한 방법으로 증거를 확실하게 남겨두어야 합니다. 이 차용증은 무료로 배포되는 무료차용증양식으로 이후 발생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이상으로 무료차용증양식 다운 및 차용증 쓰는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건강하시고 행복한일만 가득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