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정보

부추즙효능 및 부작용은?

momstory 2017. 9. 11. 18:45


이번 시간에는 부추즙 효능 및 부추즙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동의보감에는 부추에 대해 성질이 따뜻해 간과 신장의 양기를 보하고 위를 튼튼하게 해준다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부추에는 베타카로틴이 늙은 호박의4배이상, 배추의 80배이상 함유되어 있을정도로 베타카로틴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 식품입니다.



MBN 천기누설에서 대통령 주치의가 공통적으로 추천하는 염증잡는 채소로 부추가  추천되었습니다.



15대 대통령 주치의인 윤형구 박사는 부추에는 베타카로틴과 비타민B, 황화알린 성분이 매우 풍부하여 간기능에 도움을 준다고 하였습니다. 또한 활성산소를 없애주는 클로로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여름철 심해지는 신체 노화를 막는데 도움을 받을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16대 대통령 주치의인 신현대 박사는 부추가 간 건강에 도움이 되는 채소로 여름철 더위에 몸의 피로가 누적되면 그 피로를 해소하는 기관이 바로 간이라고 말했습니다. 



부추는 활성산소로 인한 염증을 없애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 이유는 부추에는 베타카로틴과 클로로필, 글로타치온 성분이 활성산소가 세포를 산화시키는 것을 강력하게 막아주는 항산화 작용을 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부추는 활성산소를 무려 70%이상 제거한다는 논문이 발표되었습니다.



부추는 대부부는 김치나, 샐러드용으로 많이 섭취하고 있는데요 즙으로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부추즙만 먹으면 맛이 너무 진하고 거북할수 있기 때문에 요구르트나, 사과와 함께 갈아 날마다 한잔씩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부추즙 효능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신장을 건강하게 하여 이뇨작용으로 소변이 원활하게 잘 나오게 도와줍니다.

산후출혈이나 코피등 지혈작용에 도움이 됩니다.

간을 보호하는 작용이 강하여 강장병환자에게 특히 좋습니다.

생식기계통을 다스려 정력에 도움을 줍니다.

식욕을 증진시키고 설사를 멈추게 하는데 효과가 좋습니다.

해열효과가 염증을 가라앉히고 향균작용에 좋습니다.

신경을 안정시켜주어 신경쇠약을 진정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항암효과에 좋아 발암물질에 대한 돌연 변이를 억제하는 효과가 20-90%까지 볼수 있습니다.



부추즙 부작용

부추즙은 칼륨수치가 높아 혈압약과 함께 복용하게 되면 부정맥이나 저혈압이 발생될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과다섭취시 복통, 설사를 일으킬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부추즙 효능 및 부추즙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건강하시고 행복한일만 가득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