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으로 입소문난 폴리코사놀 효능과 폴리코사놀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폴리코사놀은 사탕수수 왁스에서 추출한 천연 지방 알코올 추출물들을 총칭하는 이름입니다. 보통 저밀도 지질단백질인 콜레스테롤 ldl 수치는 낮추고 고밀도 지질 단백질 콜레스테롤인 hdl은 높여준다는 효과가 있는것으로 알려져 동맥경화를 방지하기위한 영양보충제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최근에 제가 아는 지인이 ldl 수치가 160이상이 나와서 근심이 많으셨는데요 이 ldl 수치면 위험 수준이더라구요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으로 어떤것이 좋은지 알아보라고 하셨는데요 폴리코사놀 추천해 드려 보아야 겠습니다. 



폴리코사놀은 쿠바 동부의 사탕수수 잎, 줄기 표면의 왁스 성분에서 8가지 지방족 알코올 성분인 옥타코사놀(63%), 트리아콘타놀(13%), 헥사코사놀(6%), 등순도 90%이상을 추출한 식물성 원료입니다. 이 성분은 사탕수수 10만kg에서 2.5kg의 소량 정도만 추출되지 않을정도로 정말 귀한것으로 식약처에서도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인정받은 제품입니다.



폴리코사놀 부작용

그럼 이런 폴로코사놀에도 부작용은 존재하지 않을까요~ 먼저 결론 부터 말씀드리면 폴리코사놀은 사탕수수에서 추출한 천연 성분이기 때문에 심각한 부작용은 없고 비교적 안전하다고 합니다. 기존의 고혈압 치료 성분인 스타틴의 경우 근육량이 줄어들고 간 효소가 늘어나고 독성을 유발하는 부작용들이 나타났지만 폴리코사놀은 그렇게 심각한 부작용은 나타나지 않았으며 비교적 안전한 성분으로 인정받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폴리코사놀 부작용이 전혀 없다고는 할수 없는데요 폴리코사놀 장기간 복용시에 코엔자임q10 성분이 부족해질수 있고 외 외에도 체중감소, 현기증, 불면증, 손떨림, 손발저림등의 몇가지 부작용이 있을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부작용들은 심각한 수준으로까지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안전한 식품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정해진 용량만큼 드시지 않고 과하게 섭취한 경우 폴리코사놀 부작용을 경험할수 있는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반드시 정량을 섭취하는게 중요한것 같습니다.



그럼 이제 폴리코사놀 효능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폴리코사놀은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 콜레스테롤과 총 콜레스테롤은 낮추고,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 콜레스테롤 수치는 높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쿠바 국립과학 연구소에 따르면 폴리코사놀을 매일 20mg씩 4주간 섭취하게 한 결과, 총 콜레스테롤이 11.3%감소,ldl 콜레스테롤이 22%감소, hdl콜레스테롤이 29.3% 상승햇다고 합니다.


국내 한 연구진에서는 고지혈증에 걸린 제브라피시에게 9주동안 폴리코사놀을 먹도록 했더니 지방간이 개선되고 콜레스테롤 전달 단백질인 CETP가 억재되어 혈청 지질 농도가 떨어지고 좋은 콜레스테롤 농도가 높아졌다고 보고하였습니다.



폴리코사놀 섭취가 꼭 필요하신분은

총 콜레스테롤이 권장수치보다 높으신분 LDL 콜레스테롤이 권장수치보다 높으신분

HDL 콜레스테롤이 권장수치보다 낮으신분

혈관 내 LDL 나쁜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추고자 하시는 분

혈관 내 HDL  좋은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높이고자 하시는ㄴ 분

폐경기 이후 총 콜레스테롤, LDL 콜레스테롤이 급격히 높아지거나 HDL 콜레스테롤이 낮아진 여성분입니다. 


이상으로 폴리코사놀 부작용 및 폴리코사놀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제공해 드린 정보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하며 이글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