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시간에는 함초의효능 9가지와 함초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함초는 갯벌에서 소금을 흡수하며 자라기 때문에 짠맛이 나는데 함초의 함은 짠맛을 의미합니다. 함초는 특히 고혈압과 당뇨에 매우 좋은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1. 고혈압에좋음

함초에는 칼륨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함초에도 나트륨은 포함되어 있지만 일반 소금과는 달리 칼륨이 함유되어 있어 오히려 체내에 쌓인 나트륨 배출이 더 수월하다고 합니다. 



2. 당뇨에좋음

함초의효능으로 식이섬유가 매우 풍부하기 때문에 포도당의 흡수 속도를 조절하여 당의 급격한 상승을 막아줍니다. 당뇨환자에게는 당수치 조절이 매우 중요한데 식이섬유를 충분히 섭취하면 혈당치를 어느정도 잘 조절할수 있습니다.



3. 체중조절에 좋음

함초에는 단백질과 지방을 분해해주는 효소가 들어있어 체중조절에도 매우 좋은 식품입니다. 또한 위장과 대장의 기능을 좋게 해주어 장을 활성화시켜 주기 때문에 숙변 및 독소를 배출시켜 주기 때문에 다이어~뜨 시에 좋은 효과를 볼수 있다고 합니다.


4. 변비에 좋음

함초의효능으로 함초에는 식이섬유가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변비에 매우 좋습니다. 식이섬유는 조로 대장에서 그 기능을 발휘하는데 체내에 흡수되지 않고 수분을 강하게 흡착하는 특성 때문에 대장의 생리에 영향을 주어 변비치료에 탁훨한 효과를 발휘합니다.



5. 두뇌건강에 좋음

함초에는 콜린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비타민 복합체로 신경전달 물질인 아세틸콜린을 합성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함초를 꾸준히 복용하시면 두뇌발달과 치매예방에 좋습니다.



6. 뼈건강에 좋음

함초의효능으로 칼슘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뼈건강에 좋습니다. 함초에는 칼슘이 우유의 6배가량 들어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뼈아 치아를 건강하게 해줍니다. 특히 성장기에 충분한 칼슘을 섭취하여 뼈를 튼튼하게 다져놓으면 노년기에 골량 손실이 있더라도 골다공증에까지 이르지 않게 된다고 합니다.


7. 피부미용에 좋음

함초의효능으로 함초는 장운동을 활발하게 도와주기 떄문에 숙변제거에 도움이 되어 피부미용에도 뛰어난 효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함초를 꾸준히 드시면 피부 트러블 뿐만 아니라 여드름, 기미, 주끈깨등에도 효과를 볼수 있다고 합니다.



8. 성인병 예방에 좋음

함초에는 미네랄, 비타민, 아미노산, 칼륨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러한 성분들은 혈액속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는 효과가 좋습니다. 혈액과 혈관이 깨끗해지고 혈행이 개선되어 다양한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매우 좋습니다.


9. 염증치료에 좋음

함초의효능으로 항생제 역할을 하여 다양한 염증치료에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염증질환인 관절염이나 신장염, 축농증, 비염, 피부염등 다양한 염증치료에 좋습니다.



함초부작용

함초를 과다섭취하게 될경우 개개인마다 차이가 있지만 복부 팽만감이나 어지럼증 두통증상들이 있을수 있다고 합니다.  개인 체질에 따라 양을 조금씩 늘려가는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함초의효능 9가지와 함초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