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 몸속 곳곳에 존재하는 만성염증이란 무엇일까? 

염증은 외부로부터 오는 자극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기 위한 방어수단으로써 발생되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하지만 이러한 염증이 제때 배출되지 못하고 오랫동안 남아있게 되면 정상 세포까지도 손상시켜 각종 질병을 유발할 수 있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 건강관리 및 면역력 관리에 신경 쓰는 것이 중요하다. 그

렇다면 어떻게 해야만 내 몸속 장기 구석구석에 숨어있는 염증을 제거할 수 있을까? 바로 올바른 식습관에서부터 시작된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만성염증일으키는 최악의 음식과 염증제거에 좋은 음식은 무엇인지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만성염증을 일으키는 음식

1. 튀김류 음식을 섭취하면 많은 양의 트랜스지방이 생성되며, 이것은 심혈관계질환위험을 높이고, 암, 당뇨병 등 여러 질환을 유발한다.
2. 가공육은 WHO에서 발암물질 1군으로 분류하였다.
3. 술은 아세트알데하이드를 만들어내며, 이를 분해하는 과정에서 장점막파괴, 위염, 위궤양, 위암등을 유발할 수 있다.
4. 정제탄수화물로 만들어진 떡, 빵, 쿠키, 과자 등을 자주 먹을 경우 단기간에 혈당을 높여 염증반응이 일어날 수 있음.
5. 설탕, 과당이 많은 청량음료를 많이 먹을 경우 고농도의 과당섭취로 인해 염증반응이 촉진됨.

 

 

만성염증 제거에 좋은 음식

 

타트체리

타트체리는 염증억제를 하는 비타민A성분이 일반 체리에 비해 20배이상 함유되어 있어 만성염증 치료에 큰 도움이 됨.

네오클로로산이라는 성분이 풍부해 항염에 도움을 줌.
멜라토닌이 풍부해 생체리듬을 조절하고 수면질을 개선 불면증 예방에 좋음.
기억력과 인지력를 개선시켜 치매예방에도 도움이 됨.

외국에서는 통풍이나 관절염 환자에게 체리를 추천하기도 함.

 

생강

생강은 체온을 상승시켜 면역력을 증가시켜 비염, 중이염, 축농증의 호흡기계통 및 장염과 같은 소화기계통, 류마티스 관절염에도 효과가 좋음.
만성염증에 좋은 인삼이나 녹용에 비해 저렴하며 구하기 쉬워 만성염증에 가성비 좋은 음식임.

 

강황

카레의 주원료인 강황에는 커큐민이라는 성분이 풍부하다. 

커큐민은 강력한 항염 효과를 가지고 있어 관절염이나 각종 염증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 또 치매예방효과 뿐 아니라 암세포 성장 억제 효능도 있다고 알려져 있다.

 

 

이상으로 만성염증일으키는 최악의 음식과 염증제거에 좋은 음식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유익한 정보가 되셨나요?  유익한 건강정보였기를 바라며 다음번에도  유익한 정보로 다시 찾아 뵙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