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지난해 위염 환자수는 약 530만 명에 달한다고 한다. 국민 10명 중 1명이 위염 환자인 셈이다.

주요 발병 원인으로는 불규칙한 식습관 및 생활습관, 과도한 스트레스, 헬리코박터균 감염 등이 꼽힌다.

위염증상으로는 명치 통증, 복부 팽만감, 식욕부진, 구토, 트림 등이 있다.

다행히 치료법은 어렵지 않다. 약물치료만으로도 충분히 호전될 수 있다고 한다.

 

오늘은 위염에 좋은 음식과 나쁜음식에 대해 소개해 보겠습니다.

 

 

 

다만 재발 방지를 위해서는 식생활 개선이 필요하다. 우선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 섭취를 자제해야 한다. 그리고 신선한 채소와 과일 위주의 식단을 유지하면 좋다.

 

 

요즘들어 부쩍 소화도 안되고 속이 더부룩해서 병원에 갔더니 위염이라는 진단을 받았다. 

의사 선생님께서 맵고 짜고 자극적인 음식들은 피하고 부드러운 음식 위주로 섭취하라고 하셨다. 

하지만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어쩔 수 없이 그런 음식들을 먹어야 할 때가 많다.

그럴때마다 나처럼 위염 증상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 내가 자주 먹는 위염에 좋은 음식들을 공유하고자 한다.

 

 

 

위염에 좋은 음식

1. 위염에는 소화가 쉬운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2. 달걀찜 등 소화가 쉽도록 부드럽게 조리된 단백질 함량이 많은 음식
3. 브로콜리 수프 등 항산화 성분 함량이 많은 채소로 끓인 수프
4. 껍질을 제거한 살코기로 만든 닭죽(치킨 수프)
5. 통귀리나 통보리 같은 통곡물로 끓인 미음 또는 죽

 

위염에 나쁜음식

1. 짠 음식 섭취시 위 점막이 손상되고 염증이 발생하여 위염증상이 나타남.
2. 술을 마시면 체내에서 활성산소를 만들어내는데 이것이 위 세포를 공격하고 위염증상이 나타나게 함.
3. 맵고 자극적인 음식섭취시 스트레스 해소에는 도움이 되지만 위장건강에는 악영향을 끼침.

 

 

 

 

 

이상으로 위염에 좋은 음식과 나쁜음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유익한 정보가 되셨나요?  유익한 건강정보였기를 바라며 다음번에도  유익한 정보로 다시 찾아 뵙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