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모시잎효능 9가지와 모시잎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모시의 어린순은 나물로 모시의 잎은 떡으로 모시의 줄기는 모시옷의 옷감을 만드는데, 그리고 뿌리와 껍질은 한약재로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1. 뼈건강에 좋음

모시잎효능으로 모시에는 칼슘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100그램당 3401.1mg으로 우유보다 48배나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뼈나 치아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특히 칼슘 부족으로 생길수 있는 골다공증이나 성장기 어린이들의 뼈발육에 매우 좋습니다.



2. 장건강에 좋음

모시잎에는 식이섬유질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식물중에서 가장 높은 53%나 함유되어 있습니다. 섬유질은 체내에 흡수되지 않고 장내에서 수분을 머금고 있는데 이렇게 함으로 장운동을 촉진하여 장을 건강하게 해줍니다. 장운동이 활발하고 대변량이 증가하여 변비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3. 성인병 예방에 좋음

모시잎효능으로 모시잎에는 플라보노이드 성분과, 루틴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성인병 예방에 좋습니다.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체내 산화작용을 억제해주며 루틴 성분은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모시잎에는 루틴 성분이 쑥의 6배나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성인병 예방에 매우 좋다고 할수 있습니다.



4. 부인과 질병에 좋음

본초강목에서는 모시잎효능에 대해 지혈작용, 어혈이 뭉친것을 풀어주고 월경과다에도 효과가 있으며 부인의 자궁염이나 적백대하를 치료한다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5. 항암효과에 좋음

최근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모시잎효능으로 항산화 효과뿐만 아니라 폐암과 간암등의 세포 성장을 억제하는 기능이 있다고 추가로 발표되었다고 합니다. 모시잎에는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플라보노이드와 루틴, 폴리페놀, 비타민c가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암을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기 때문입니다.



6. 뇌건강에 좋음

모시잎 발효물은 스트레스를 억제하는 항산화활성을 통해 산화적 스트레스로 인한 뇌신경세포의 손상을 막아주는데 매우 좋은 효과를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뇌신경세포손상으로 올수 있는 질환인 알츠하이머병, 파킨슨병, 치매등의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7. 빈혈 개선및 예방에 좋음

모시잎효능으로 모시잎에는 철분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철분은 혈액에서 산소를 운반하고 세포에서 생성되는 이산화 탄소를 폐로 운반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처럼 철분은 헤모글로빈을 구성하는 필수 성분이기 때문에 부족하게 되면 다양한 질환을 발생할수 있습니다. 대표적인게 빈혈입니다. 



8. 피부건강에 좋음

모시잎에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성분은 세포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 산소를 억제하여 피부 세포의 산화를 막아줍니다. 즉 피부 노화를 방지해 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탄력있고 건강한 피부로 가꾸어 주는데 모시잎이 좋은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9. 체중조절에 좋음

모시잎은 칼로리는 매우 낮으며 섬유질은 풍부하기 때문에 빠른 포만감 느끼게 하고 오랫동안 유지시켜 주기 때문에 식욕억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모시잎에는 다양한 영양성분이 들이 있기 때문에 체중조절로 인해 부족한 영양분을 섭취하기 에좋은 식품입니다. 



모시잎 부작용

모시잎은 찬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몸이 차거나 맥이 약한 사람은 너무 많이 섭취하지 않은 것이 좋습니다. 위가 약하신 분들은 복통이나 설사등의 부작용이 있을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모시잎효능 9가지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제공해 드린 정보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하며 이글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