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복숭아즙 효능 및 복숭아즙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복숭아는 6-8월이 제철인 과일로 쉽게 물러져 보관방법이 어렵기 때문에 즙을 내어 오랫동안 두고두고 드실수 있습니다. 옛부터 복숭아는 약으러 쓰여져 왔습니다. 동의보감에서는 복숭아의 효능에 대해 어혈을 풀어주고 장을 윤활하게 해 대변이 잘나오게 하며 얼굴빛을 좋게 한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1. 항암효과

복숭아는 알칼리성 식품으로 면역력을 키워줍니다. 또한 발암물질인 나이트로소아민의 생성을 억제하는 성분이 들어있어 항암효과에 좋은 식품입니다 최근 외국에서의 연구결과를 보면 복숭아 속 특정 페놀성 화합물들이 유방암의 전이를 억제한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2. 노화방지

복숭아에는 비타민C가 매우 풍부하여 항산화 효과가 좋습니다. 특히 세포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노화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3. 피로회복

복숭아에는 필수 아미노산을 비롯하여 비타민과 유기산, 펙틴 성분이 다량함유되어 있으며 체내에 흡수가 빠른 당류가 풍부합니다. 이러한 성분들은 피로회복에 매주 좋습니다 특히 눈의 피로, 간의기능을 개선하는 간피로 회복에 좋은 음식입니다.



4. 숙취해소

복숭아에는 아스파라긴산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숙취의 원인인 아세트알데히드를 분해하여 숙취를 해소하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5. 피부미용

복숭아에는 비타민A와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들은 체내 유해한 활성 산소를 제거하여 세포노화를 늦추어 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세포를 튼튼하게 가꾸어 주어 피부를 탄력있게 가꾸어 줍니다.



6. 변비에 좋음

복숭아즙 효능으로 식이섬유와 펙틴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장기능을 원활하게 하여 변비를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7. 체중조절

복숭아의 칼로리는 100그램당 34칼로리로 저 칼로리 식품입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빠른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며 식욕을 억제시켜 주기때문에 체중조절에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8. 기관지에 좋음

복숭아즙 효능으로 복숭아에는 각종 비타민과 유기산 성분, 아미그달린 성분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면역력을 강화시켜 주고 감기나 기관지를 보호해 주는데 효과가 좋습니다.


9. 불면증.우울증완화

복숭아즙 효능으로 복숭아에는 구연산과 아스파라긴산 글루타민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신경을 안정시켜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아미그달린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불면증과 우울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복숭아즙 부작용

복숭아에는 당분 함량이 높습니다. 너무 많이 섭취하게 되면 혈당이 빠르게 올라갈수 있습니다. 당뇨환자의 경우에는 하루1개이상의 섭취는 좋지 않습니다. 또한 복숭아 껍질의 털에 있는 단백질 성분을 알레르기 반응을 유발할수 있으며 복숭아 씨에는 독성반응을 일으킬수 있는 아미그달린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섭취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이상으로 복숭아즙 효능 9가지 및 복숭아즙 부작용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