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서울에서 부산까지 ktx 시간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요즘은 서울에서 부산까지의 장거리 여행시 고속버스이용이나 자가운전보다는 ktx를 많이 이용하고 계십니다. 바로 이동시간도 짧고 편안한 자세로 휴식을 취하며 갈수 있기 때문이죠



결론부터 먼저 말씀드리자면 서울 부산 ktx 시간은 빠른건 2시간 10분정도 길게는 3시간정도 걸리는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그러면 ktx운행시간표를 통해서 소요되는 시간을 정확히 계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코레일예매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코레일사이트로 접속하면 예매 프로그램이 나옵니다. ktx를 선택한후 출발역은 서울 도착역은 부산으로 지정하여 조회해보았습니다.



조회한 결과입니다. 대략 2시간 30분이상은 소요되는것 같은데요 정확하게 액셀 프로그램을 통해서 계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빠른건 2시간 17분정도, 평균적으로 2시간40분정도 가장 길게 소요되는건 3시간 6분정도도 소요되는걸로 확인됩니다. 따라서 서울 부산 ktx 시간은 보통 2시간 40분정도 소요된다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그러면 같은 속도로 운행할것 같은데 왜이렇게 차이가 날까요..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열차번호를 클릭하면 경유하는 역이 확인됩니다. 



먼저 출발시간이 05:15인 첫차 경유지를 노선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서울에서 광명 대전등으로 경유해서 이동하네요 서울에서 부산까지 ktx 총 소요시간은 2시간 36분이였습니다.



그러면 시간이 제일 많이 소요되었던 3시간 6분짜리 경유지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노선이 완전이 다르다는게 확인이 됩니다. 이번엔 서울에서 영등포, 수원, 대전등입니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보통 서울에서 부산까지의 ktx 시간이 어느정도 소요되는지 누군가 묻는다면 2시간 40분정도로 말씀하시면 될것같습니다.  그리고 정확한 시간은 자신이 예매한 시간대에 정확히 출발시간과 도착시간이 나오기 때문에 간단하게 계산해 보면 어느정도 걸리는지 아실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서울 부산 ktx 시간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그렇다면 고속버스나 자가운전시에 소요되는 시간은 어느정도 될까요? 간단하게 네이버 검색창에서 확인해 볼수 있습니다. 서울 부산 시간이라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먼저 고속버스를 이용했을경우 입니다. 약 4시간 20분정도 소요됩니다.



자동차로 이동했을 경우에는 4시간 36분정도 소요되는것으로 나옵니다. 역시 ktx가 확실히 빠르네요... 이상으로 서울 부산 ktx 시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건강하시고 행복한일만 가득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