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서울시민의 든든한 발.. 서울 지하철 첫차시간과 막차시간에 대해 간단하게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솔직히 직장다닐때 막차는 몇번 타본것 같은데 첫차는 한번도 타본적이 없는것 같습니다. 정말 부지런하신 분들이 넉넉하고 여유롭게 출근할수 있는 시간대 인것 같습니다.



서울 지하철 시간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볼수 있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스마트폰 어플을 다운받아 설치하여 첫차와 막차시간표를 간단하게 확인할수 있는 방법과 어플을 설치하지 않아도 네이버 포털 사이트를 통해서도 간단하게 확인할수 있습니다. 오늘은 포털사이트를 통해서 간단하게 서울 지하철 첫차시간과 막차시간을 간단하게 확인하는 방법 알려드려보겠습니다.



먼저 네이버 검색창에 서울 지하철시간이라고 검색합니다. 서울지하철 첫차시간,막차시간을 입력하여도 위와 같은 시간표를 열람할수 있는 창이 열립니다. 서울 지하철 뿐만이 아니라 전국에 있는 모든 지하철의 첫차.막차시간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4호선 성신여대입구역을 지정하여 검색해보았습니다.  지하철 주변의 지도와 함께 첫차. 막차 도착시간이 평일, 토요일, 일.공휴일별로 시간안내를 해주고 있습니다.  첫차 시간대는 요일 상관없이 거의 비슷하지만 막차시간대는 평일날은 00:42분이고 토.일.공휴일은 23:47인걸로 보아 평일날은 대략 한시간정도 연장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래쪽을 보시면 종착역에 대한  첫차시간과 막차시간대가 나와있습니다. 종착역이 어디인지에 따라 시간 계획을 달리 세우셔야 합니다. 특히 막차인 경우 최종 막차시간대만 확인하시고 그 시간대에 탑승하신다면 원하시는 최종 목적지까지 못가고 한.두정거장 남겨두고 택시등의 다른 교통수단을 이용해야 하는경우도 있습니다.



이번엔 모바일 화면에서는 어떻게 보여지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 지하철 첫차시간. 막차시간 확인을 위해서 pc보다는 모바일로 확인하는 경우가 훨씬 많을것입니다.



역시 네이버 포털 사이트를 통해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지하철 막차시간. 첫차시간 또는 지하철 시간으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동일하게 4호선 성신여대입구를 검색해 보겠습니다. 




PC 화면과 마찬가지로 첫차.막차 시간이 평일 토요일 공휴일 별로 나옵니다. 그리고 최종 목적지별로 운행시간표가 보여집니다. 



그리고 모바일로 검색할때 추가적으로 편리한 기능이 있는데 위에서 보시는것처럼 열차가 언제 도착하는지 최종 종착지가 어디인지 보여줍니다. 상행선/하행선 3개의 열차에 대한 도착시간과 최종 도착지가 어디인지 간단하게 확인할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서울 지하철 첫차시간.막차시간 확인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건강하시고 행복한일만 가득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