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매일 교통수단을 이용하는 학생이나 직장인들은 교통비 지출도 만만치 않습니다. 교통비는 거의 고정지출로 부담을 느낄수밖에 없습니다. 요즘에는 교통비 할인은 기본이고 다양한 혜택이 가득한 카드가 많이 있는데요  점점 늘어나는 교통비 할인카드로 부담을 덜어보세요




요즘 대중교통비 얼마일까요~ 서울을 기준으로 했을때 지하철은기본은 1250원/ 일반버스는 성인 1200원 (카드)/ 1300원 (현금) 입니다.  광역버스/심야버스는 2150-2300원 (카드) / 2250-2400 (현금) 입니다.

만약 한달 평균 22일근무 * 대략 왕복교통비 지하철기준(1250*2) = 55000원입니다. 추가운임, 광역버스나 시내버스, 환승일 이용하는 경우라면 교통비는 더 늘어날수 밖에 없고 10만원이 훌쩍 넘는 분들이 꽤 많이 계시더군요 그래서 오늘은 교통비 할인카드는 무엇인 있는지 꼼꼼히 분석해 보았습니다.



먼저 교통비 할인카드로 무엇이 있는지 네이버 검색사이트를 통해서 검색해 보았습니다.  다양한 회사의 추천카드들이 검색되어 집니다.


상위 5개카드에 대해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교통비 할인카드로 조회했기 때문에 카드에 대한 간략소개에 교통비가 몇%할인되는지 정확히 나와있습니다. 대부분 10%이며 1개의 카드만 1.2%입니다. 그러면 연회비부터 전월실적 기준은 무엇인지 또다른 혜택은 무엇이 있는지 분석에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삼성카드 tapta O 카드입니다. 교통비(지하철, 버스, 택시요금) 10%할인입니다.

연회비는 1만원입니다. 기준실적은 30만원이상입니다. 통비신 10%할인, 스타벅스 50%할인, 10대커피전문점 30%할인, CGV,  롯데시네마 5000원할인 편의점 7%할인됩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카드이며 발급문의 해봐야겠습니다.



이번에는 현대카드ZERO입니다. 교통비는 대중교통 이용시 1.2%할인입니다. 연회비는 국내전용5천원이며 기준실적 조건이 없는게 이 카드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연회비와 기준실적에 대한 부담이 있으신 분들이 사용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이외에도 국내외 가맹점에서 0.7-1.2%할인을 받을수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카드는 국민카드 아이행복 바우처 카드입니다. 이 카드는 대중교통 10%할인입니다. 물론 택시도 포함입니다. 연회비는 없습니다.이 카드의 특징은. 임신, 출산 진료비 50만원까지 지원되기 때문에 산모들이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는 카드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어린이집 보육로, 유치원 유아학비까지 지원되기 때문에 초등학생 미만의 부모님이라면 대부분 소지하고 있는 카드 입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혜택들이 있습니다. 바우처 카드이기 때문에 카드발급대상이 정해져있습니다.



이번카드는 신한카드 all pass카드입니다.  대중교통이용시 10%할인이며 가장큰 장점은 고속버스 탈때 앱으로 결제하면 30%까지 할인됩니다. 고속버스를 많이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발급해야 하는 카드인것 같습니다. 연회비는 국내전용 1만원입니다. 이 욍도 편의점 10%, 카페/베이커리20%할인, cgv영화할인 4000원이 있습니다.



이번카드는 KB국민 청춘대로 톡톡카드입니다. 대중교통(택시포함) 10%할인됩니다. 연회비는 국내전용 1만원이며 전원실적은 30만원이상입니다. 스타벅스 50%청구할인, 이동통신 10%청구할인, 간편결재시 10%청구할인, 버거/패스트푸드업종 20%청구할인입니다. 이상으로 교통비 할인카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건강하시고 행복한일만 가득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