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시간에는 누에가루효능 및 누에가루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누에는 뽕잎을 먹고 살며 보기에는 조금 혐오스럽지만 건강에 매우 좋은 효과를 보실수 있습니다.



1. 당뇨에 좋음

누에가루에는 더옥시노지리마이신 성분과 18가지의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미노산은 당수치가 올라가는것을 낮추어 주는 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에 당뇨에 매우 좋은 누에가루효능이 있습니다.



2. 스테미너에 좋음

누에가루는 자양강장제로써 남자들의 스테미너 향상에 좋은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E함유량이 매우 높은데 비타민E는 평소 지친 심신을 안정시켜 주어 기력을 향상시켜주고 정력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3. 고혈압에 좋음

누에가루효능으로 누에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칼륨은 나트륨 배출을 원활히 해주어 혈압을 정상화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고혈압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4. 불면증에 좋음

누에가루는 폐기능의 저하를 치료하고 멜라토닌 리듬을 조절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면기능을 개선해 주어 불면증에 좋은 효과를 보입니다.


5. 갱년기증상 완화 및 예방

남성이든 여성이든 나이가 들면 갱년기를 거치게 되는경우가 많습니다. 갱년기증상으로 성욕감퇴, 불면증, 우울증, 가슴답답함, 안면홍조등의 증상이 있을수 있는데  호르면의 변화를 완화시켜주어 조금더 갱년기를 수월하게 지낼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6. 뇌진환 개선

누에가루효능으로 피를 깨끗하게 해주어 혈행이 개선되기 때문에 혈액순환이 잘되며 또한 뇌의 혈관들을 확장시켜 뇌졸증, 뇌경색등 뇌질환의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7. 체력증진

누에가루에는 비타민E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꾸준히 복용하시면 체력이 증진되는 효과를 보실수 있습니다. 



8. 피부미용

누에가루효능으로 콜라겐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꾸준히 섭취하면 피부노화를 늦출수 있으며 주름개선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9. 숙취에 좋음

누에에는 아스파트겔신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숙취해소에 매우 좋은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꾸준히 섭취하시면 알콜로 손상된 간세포를 회복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10.  체질개선

만성적으로 허약한 체질인 사람에게 면역력을 강화시켜주어 호흡기능을 원활히 해주어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체질을 개선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누에가루 부작용

아무리 좋은 음식이라 할지라도 과하게 섭취할경우에는 탈이 날수도 있습니다. 특히 당뇨환자가 너무 많이 복용하게 되면 오히려 저혈당을 초래하여 부작용이 나타날 우려도 있습니다. 복용량은 개개인마다 체질에 따라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조금씩 복용량을 늘리시는게 좋습니다.이상으로 누에가루효능 10가지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건강하시고 행복한일만 가득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