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표준몸무게 계산기 사용법과 남자 여자 키 몸무게표보기

 

오늘 몸이 이상하게 더 무겁게 느껴져서 체중계에 올라가 보았는데 평소보다 2kg이 더 나가서 깜짝 놀랐습니다.

몇번이고 다시 재보아도 역시 똑같네요.. 요즘 추워서 움츠려들고 활동량이 줄어들다 보니 이렇게 살이 쪘나봅니다..

혹시... 표준 몸무게에서 벗어난건 아닌지... 부랴부랴..  표준몸무게 계산기로 확인 작업에 들어가 보았습니다.

 

표준몸무게 계산기 사용법과 남자 여자 키 몸무게표보기

 

제가 종종 이용하는 건데요

네이버 검색창에서 비만도계산기를 검색하시면 됩니다.

 

휴... 다행이네요..

정상수치에 들어갔어요..

그런데.. 확실히 1-2kg만 늘어도 몸움직임이 다른것 같아요..

표준몸무게 계산기 사용법과 남자 여자 키 몸무게표보기

 

간단한 계산방법이지만 신뢰도가 가장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계산법입니다.

 

비만도 계산하는 방법

몸무게 (Kg) / (신장*신장)

 

예를들어

신장이 160cm에 체중이 52kg일 경우

52/(1.60*1.60)

20.3125  정상수치

 

18.5 미만은 저체중

18.5 ~ 23경우엔 정상

23~25일 경우엔 과체중

25~30일 경우엔 비만

30이상은 고도비만

 

 

이 비만도 계산은 신체 체질량 지수에 근거하고 있기때문에 믿고 하셔도 된다고 하는군요

 

 

표준몸무게 계산기 사용법과 남자 여자 키 몸무게표보기

 

 

이번엔 표준몸무게 계산기와 조금 다른 공식법이지만 결과값은 비슷한 계산법입니다

표준몸무게 + (키-100)*0.9 입니다.

예를들면 키가 160이라면

160-100=60

60*0.9=54kg

 

 

이계산법에 의하면 저는 몸무게를 감량해야 될것 같네요...

이 계산법이 저에게 잘 맞는듯 해요..ㅎㅎ

 

 

이번엔 한국 여자 키 몸무게표로 확인해 보겠습니다

 

(표준몸무게표 / 여자 키 몸무게표)

표준몸무게 계산기 사용법과 남자 여자 키 몸무게표보기

 

다행히 여자 키 몸무게표로 확인했을때도 이상적인 체중 범주안에 들었네요.

 

이왕 확인한 김에 저희 남편도 확인작업에  들어가 보겠습니다.

요즘 밤늦게 먹고.. 활동량도 줄어들어서 확실히 배가 좀 많이 나왔더라구요

 

 

(표준몸무게표 / 남자 키 몸무게표)

표준몸무게 계산기 사용법과 남자 여자 키 몸무게표보기

 

저희 남편은 키가 179에 73kg

저희 남편도 다행히 남자 키 몸무게표상의 이상적인 체중 범주 안에 들었습니다.

근데.. 배는 왜이렇게 많이 나온건지...

 

 

이번에  한국인 인체치수조사 sizekorea.kats.go.kr  사이트로 들어가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나의체형알아보기를 클릭하여 들어가면 됩니다.

 

 

표준몸무게 계산기 사용법과 남자 여자 키 몸무게표보기

 

나의 체형알아보기에서는 본인의 키와 체중을 입력하여 비만도와 내 체형이 어느정도 위치하는지 확인할수 있다고 합니다.

 

 

표준몸무게 계산기 사용법과 남자 여자 키 몸무게표보기

 

참고로.. 위 몸무게와 키는 제것이 아닙니다....

하지만.. 실제 제 키와 몸무게 나이를 입력했을때도 표준몸무게 계산기 산출값과  여자 키 몸무게표랑 동일하게 정상수치에 들어가 있네요


 

 

참고로 사이즈 코리아는 한국인 인체치수조사기관으로서 신발 의류 가구 주방용품 자동차 가전등의 다양한 산업계에 보급 및 개발 지원을 해주는 곳이라고 합니다.
이사이트를 통해서 나의 체형도 알아볼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