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핑거루트가루효능 및 차복용법

 

핑거루트 요즘 핫한 식품이죠

한국에서는 특히 연애인들의 피부관리, 몸매관리로 많이 사용한다는 입소문을 통해 그 인기가 급상승 하게 되었는데요

 

또한 요즘 처럼 추운 날씨에 피부도 지켜주고 면역력도 챙겨주기 때문에 겨울차로도 많이들 드시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 핑거루트효능과 복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핑거루트가루효능핑거루트차,핑거루트복용법,핑거루트효능

 

핑거루트는 동남아시아쪽 열대우림에서 자생하는 식물로 그 뿌리가 사람 손가락 모양을 닮아서 핑거루트라고 불려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판두라틴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고 동남아 전통 요리에 자주 이용될 만큼 매운 맛과 향이 특징이라고 해요

 


핑거루트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판두라틴 때문에 건강식품으로 이름을 날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참고로 판두라틴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건강기능식품의 기능의 원료로 인정되었으며 자외선에 의한 피부손상으로부터 피부 건강을 유지하고 체내 에너지 항상성 유지를 위한 센서 단백질인AMPK를 활성화시켜 체지방을 감소하는 데 도움을 줄수 있다고 합니다.

 

 

핑거루트가루효능핑거루트차,핑거루트복용법,핑거루트효능

 

핑거루트는 인도네시아 생강이라고도 불리웁니다.

인도네시아 전통음식에 빠지지 않는 향신료로 널리 쓰이고 있으며 인도네시아가 원산지이다 보니 많이 재배 생산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인도네시아에서 핑거루트는 자궁 건강과 날씬한 몸매, 피부 미용을 위한 자무의 재료로도 사용되어져 왔습니다.

 

 

핑거루트가루효능핑거루트차,핑거루트복용법,핑거루트효능

 

핑거루트가루효능1 :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핑거루트의 추출물은 피부내 더 많은 콜라겐과 혈관을 형성시키며 자외선으로 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효능이 뛰어난것으로 밝혀졌다고 합니다.

인도네시아의 자외선 수치는 한국 자외선 수치의 3배에 가까운데요 인도네사아 사람들의 피부건강에 핵심이 되는것이 바로 핑거루트라고 합니다.


 

판두라틴 성분은 주름 제거 피부 탄력 및 유지에 효과가 있기 때문에 얼굴의 잔주름, 눈가주름, 입가의 팔자주름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핑거루트가루효능핑거루트차,핑거루트복용법,핑거루트효능

 

핑거루트가루효능2 :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AMPK효소가 활성화 되면서 체지방을 분해하고 지방축적을 억제하는 효과가 연구결과로도 밝혀졌다고 합니다.

체지방분해를 도와서 다이어트 하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다이어트로 인해 탄력을 잃기 쉬운 피부에 판두라틴 성분이 콜라겐 합성을 도와주어 탄탄하고 건강한 피부가 되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핑거루트가루효능핑거루트차,핑거루트복용법,핑거루트효능

 

핑거루트가루효능3 : 면역력 향상 및 항암효과

 

면역력을 향상시켜 감기 같은 질병예방에 좋으며 공기속의 불순 분자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서 기관지 개선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판두라틴 성분은 암세포 증식을 막아주는 항암효과 있다고 합니다.

 

 

핑거루트가루효능핑거루트차,핑거루트복용법,핑거루트효능

 

핑거루트복용법

 

핑거루트가루차

3-5g을 300ml 따뜻한 물에 넣어서 우린다음 따뜻하게 드시거나 냉장고에 넣어 차게 드실수도 있습니다.

핑거루트가루는 물이나 우유 요구르트에 타서 드시면 간편하게 드실수 있습니다.

특히 핑거루트가루차로 드시면 흡수가 빠르고 탄두라틴의 효율을 높일수 있습니다.

 

티백인 경우에도 뜨거운에 넣어 우려서 따뜻하게 드시거나 냉장고에 넣어 차게 드실수도 있습니다.

 

건조원형일 경우 깨끗이 잘 씻어 끓여서 충분히 우려낸다음 물처럼 마시면 됩니다.

 

 

핑거루트가루효능핑거루트차,핑거루트복용법,핑거루트효능

 

핑거루트복용법 

 

생선을 구울때도 한스푼

가루일 경우 요리에 조금씩 첨가해서 드시면 좋습니다.

동남아 지역에선 향신료나 피클, 카레, 스튜요리등에 자주 사용된다고 합니다.

 

 

핑거루트가루효능핑거루트차,핑거루트복용법,핑거루트효능

 

저는 주로 핑거루트차로 먹는 편인데요

제가 복용해 본 바로는 생강과라 처음엔 화한 느낌도 있고 알싸하고 매운맛이 좀 강해 좀 거북스럽긴 했지만 몇번 마시다 보니 크게 불편함은 없었고 빈속에 먹어도 괜찮았습니다.

핑거루트복용법이 워낙 간편하다 보니 부담없이 자주 마시게 되는것같습니다.


 

올 겨울 저의 면역력을 챙겨줄 건강차는 핑거루트가루차 입니다.

춥다보니 활동량도 많이 줄고 집에서 뒹굴뒹굴하다보니 살도 많이 찌는것 같은데.. 핑거루트 얼마나 효과 있는지 올겨울 테스트좀 해봐야 겠습니다.

 

지금까지 핑거루트가루효능 및 핑거루트차복용법 이였습니다.

 

댓글